제글에 아잉님께서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모범장서가를 찾는 공모에 한번 응모하라고 하시더군요.
제가 책도 별로 없고 서가라고 하기에도 변변한 것이 없어서 감히 응모할 생각이 없지만 모범 장서가의 기준이 어떤가 싶어서 대한출판문화협회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http://www.kpa21.or.kr/bbs/board.php?bo_table=c_notice&wr_id=844



일단 2,000여권 이상의 도서를 소장한 대한민국 국민(장려상은 1,000여권 이상-단, 아동도서는 전체 수량의 20%가 넘지 않아야 함)이면 응모가능한데 전・현직 대학 및 전문대학 교직자, 작가, 종교단체의 임원급 인사 및 선대의 장서를 보관형식으로 소장하고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고 하는군요.

ㅎㅎ 저야 책도 별반 없지만 복잡한 서류양식(추천서와 이력서)도 귀찮아서 못쓰겠고 소장 도서 목록 1부(희귀본이나 소장 가치가 높은 도서 30~50종의 목록)를 제출하라고 하는데 과연 제 책중에 희귀본혹은 소장가치가 높은 책이 과연 30권이상이니 될지 모르는 데다가 소장도서 목록을 보니 교양서,아동서,전문서,고서등으로 분류되어 있으니 일반 소설 (ㅎㅎ 대부분 장르 소설이죠)위주인 저 같은 사람은 감히 모범 장서가가 될수 없을 것 같아서 포기할수 밖에 없는 것 같네요

국내도서 외국도서 총장서량
교양서               교양서                               
아동서               아동서                               
전문서               전문서                               
                                                    
                                    총계             
<ㅎㅎ 보다시피 일반 소설항목은 아예 없네용 ㅠ.ㅜ>

혹 알라디너중 책이 2천권이 넘으시고 희귀본이 30권이상 그리고 멋진 서가가 있으신분은 한번쯤 응모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상금이 자그마차 100만원이라고 하던데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11-10-01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모범 장서가는 아닐지언정 모범 장서가의 서재는 꼭 한 번 구경해보고 싶네요. 도서관처럼 아늑하고 책의 향기가 살아숨쉬는 서재... 늘 꾸는 꿈이네요 ㅎㅎ
소중한 정보, 고맙습니다 카스피님 :)

카스피 2011-10-03 23:12   좋아요 0 | URL
모범 장서가의 서재라 저도 꼭 한번 보고 싶어요.예전에 알라딘에서 모범 장서가를 뽑던데 요즘은 왜 안하는지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