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책들에서 매그레 경감 시리즈를 75권을 내놓은다고 하지요.일반 세계 문학 전집도 아니고 그렇다고 일반 독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조르주 심농의 작품을 게다가 추리 소설을 70권이상이나 출간한다고 하니 추리 소설 독자로선 기쁘기 한량 없지만 한편으론 걱정걱정되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기획을 좌악 해놓았지만 판매 부진등으로 중간에 기획이 없어지는 경우가 왕왕 있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아무튼 열린 책들에선 책의 디자인도 그렇고 매그레 시리즈에 상당히 공을 기울여 놓고 있는것 같습니다.그래선지 광고도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비용 때문에 신문 지상에 광고는 하지 않고 있지만 버스 광고는 하고 있네요.
제가 타는 마을 버스를 탔는데 어딘선가 많이 본 듯한 디자인이 버스안에 붙어 있어 자세히 보니 바로 매그레 경감에 대해 선전하는 열린 책들의 광고더군요.
그 광고 문구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매그레는 추리 소설이 아니다라는 카피더군요.아무래도 출판사 입장에서 70권 이상을 내놓을 계획을 세운 매그레 시리즈가 추리 소설로 한정되어 독자층이 한정될까봐 걱정되는 것은 십분 이해 하지만 아직도 국내 추리 혹은 장르 소설의 현실이 아버지를 아버지로 부르지 못하는 홍길동의 심정과 같아서 한편으로 씁쓸하기도 하는군요.

아무튼 열린 책들의 매그레 시리즈가 판매가 잘되서 꼬~~옥 기획한대로 전 권이 다 번역되길 기대해 봅니다.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노이에자이트 2011-06-07 2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리소설이 대접을 못받는 나라의 광고문구답습니다.

카스피 2011-06-08 08:39   좋아요 0 | URL
ㅎㅎ 아무래도 추리 소설로 한정짓는 순간 판매에 지장이 있을거란 생각을 한 모양이지요.아무튼 국내 추리 소설 독자들이 넘 적은것이 문제라면 문제겠지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