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두님이 돌아가신지도 벌써 1주일이 넘었습니다.물만두님은 지병이 계셔서 그런 경우지만 일반적으로 노인분들은 겨울에 돌아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아무래도 차가운 날씨기 고혈압등 혈압이 높으신 분들한테는 상당히 안좋다고 하네요.
어제 지인의 할아버님께서 돌아가셔셔 문상을 다녀왔습니다.나이이 90살이 넘으셨는데 말씀을 전날까지 멀쩡하시다가 돌아가셔서 다들 호상이라고 여겼는데 장례식장에 말을 들어보니 참 안타깝더군요.
3일전에 망년회를 하셨다는데 나이가 나이신지라 술은 안드시고 식사만 하셨다는데 회식을 마치신후 근처 자신의 사무실(와~90살인데도 정정하시죠)에 들렀다가 잠시 운동하신다고 직원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양재천으로 나가셨다는군요.
나가신지 3~4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질 않으셔서 경찰에 신고하니 양재천에 웬 노인이 아무런 신분증명서 없이 객사한분이 계시니 와서 확인해 달라고 했더니 바로 그분이시네요.
(참 허무하게 돌아겨셨는데 만일 직원들이 신고를 안했으면 그냥 행려병자로 객사처리 될뻔 했다는군요)
겨울은 이처럼 찬 기온으로 인해 특히 노인분들한테 안좋다고 하는군요.그러니 겨울철에는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젊은 분들이라도 망년회 기분에 들떠서 너무 과음하시면 길가에서 졸다가 동사할 수도 있으니 이점 조심하세요.
아무튼 알라디너 여러분 겨울철 날씨가 너무 추우니 항상 몸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