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 초등학생부터 60대 노인까지 귀와 말문트기 영어회화의 획기적인 커리큘럼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이시원 지음 / 엘도라도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를 배운지가 십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외국인만 보면 마음이 콩닥 콩닥 거린다.사실 언어라는 것은 매일 매일 단 몇마디라도 꾸준히 지속해야 된다는 말을 몇번이고 들었지만 이 핑계 저 핑계대고 차일 피일 미루다 손을 놓는 것이 다반사이다.

한동안 여러가지 대비를 위해 영어 좀 극복해 보겠다고 혼자 문법책을 사다가 공부를 하기도 했었지만 어느순간 그 책이 방 한구석에 어디에 들어가 있는지도 모르게 다시 영어와 담을 쌓는 생활을 하고 있는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러다가 작년 가을쯤에 다시 영어 한번 해 볼까하고 서점내 영어 코너를 기웃 기웃거리다 발견한 것이 바로 시원스쿨 기초 영어법!!

저자는 영어를 못하는 이유를 크게 3가지로 꼽는다. 첫 번째는 영단어를 모르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영단어는 아는데 연결을 시키지 못하기 때문이고, 세 번째는 영단어도 알고 단어를 연결시킬 줄도 아는데 입에서 바로 튀어나오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첫째로 단어를 외우고, 둘째로 연결을 배우고, 셋째로 바로 입 밖에 낼 수 있도록 반복 학습하는 것이 ‘영어로 말문트기’의 해법이라고 아주 간결하게 제시하고 있다.

저자의 설명답게 이 책은 아주 간결하고 쉽게 구성되어 있다.처음 이 책을 펼쳐보면 독자들이 느끼는 영어 학습에 대한 막막하고 답답한 마음을 풀어 주려고 그랬는지 아주 쉽게 구성되어 있는데 처음만 그런 것이 아니라 책 마지막까지 지루하거나 질리지 않게 잘 구성되어 있다.

아래에 보이는 19개의 강의로 이루어진 <시원스쿨 기초영문법>은 초등학생부터 중년을 훌쩍 넘긴 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도록 되어 있다는 저자의 말처럼 쉽게 구성되어 있다.
1강 I + drink 나는 마셔.
2강 I +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셔.
3강 I + can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 수 있어.
4강 I + must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셔야 돼.
5강 I + might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지도 몰라.
6강 I + will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 거야.
7강 I + dra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셨어.
8강 I + could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실 수 있었어.
9강 I + am 이시원 and this is my book 나는 이시원이고 이것은 내 책이야.
10강 I + am pretty 나는 예뻐.
11강 I + am here and my car is in 여의도 나는 여기에 있고 내 차는 여의도에 있어.
12강 I + was here yesterday 난 여기 있었다.
13강 I + will be busy, I can be busy, I should be busy 나는 바쁠 거야, 나는 바쁠 수 있어, 나는 바빠야만 해.
14강 I + will be in 서울 today 나는 오늘 서울에 있을 거야.
15강 Are you busy? / Were you busy? 너는 바쁘니? 너는 바빴니?
16강 I'm drinking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시는 중이야.
17강 I + was drinking / I + will be drinking 나는 마시는 중이었다./ 나는 마시는 중일 것이다.
18강 I + want to drink coffee 나는 커피를 마시고 싶어.
19강 When / Where / What / Why / How do you work?
ㅎㅎ 목차만 봐도 영어가 참 우습게 느껴진다.

이 책의 특징은 반복 학습을 강조하고 있는데 그건 어느 책도 그건 마찬가지겠지만 이 책은 주체를 나타내는 주어와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로 먼저 시작하고, 그 다음은 접속사를 이용해 문장을 이어나가면서 계속 반복적인 문장 패텬을 습득하게 하여 나도 모르게 반복하면서 따라하다 보면어느새 자신감이 생기게 만든다.
또다른 특징 중의 하나는 바로 1초 대답이다. 한글 문장 보고 1초만에 영어로 말해야 하는데 얼핏 생각하면 이게 과연 가능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앞에서 배운 내용을 반복하면서 추가로 주체단어(주어)나 행동단어(동사)를 바꿔가면서 조금씩 덧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앞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반복하게 되고 그렇기에 영어가 입에 달라 붙어서 1초이내에 바로바로 영어로 말을 뱉어낼 수가 있게 된다.

이 책에서 하라는 대로 하다보면 어느새 영어에 조금씩 느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하지하 중요한 것은 언어라는 것은 모국어가 아닌 경우 조금 늘어난 실력에 자만하지 말고 계속 연습해야 된다는 것이다.아는 분중에 미국에 사신는 분이 계신데 영어를 잘 하시지만 한국에 2~3달 머물다가 미국에 가게 되면 공항에서부터 갑자기 말문이 막힌다고 하신다.이분처럼 미국에 10년 이상 사는 분도 이럴진데 한국에 사는 우리는 조금씩이라도 매일 매일 반복적으로 말하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그나저나 1권이 작년에 나왔는데 아직 2권이 안나왔다.이 책가지고 배우는 사람도 생각해야지 다음 책이 나오는 텀이 이처럼 길면 아마 책 기다리다가 그동안 익힌 영어감을 다시 잃어버릴까봐 걱정되는 독자들이 꽤 많을 것 같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