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블로그는 타 블로그와 달리 책을 매개로 하다보니 자녀분들이 있으니 30~40대분들도 많으신것 같더군요.제가 알기로 순오기님 같으신분은 아동및 청소년 서적의 리뷰를 많이 쓰셔서 저도 즐겨 읽는 편입니다.
저도 어렸을적에 참 많은 어린이 도서를 보았는데 공부한다 뭐한다 하면서 주위의 여건상(?)교과서외에는 책을 보지 못하게 되더군요.

근데 요즘 어린이 도서는 워낙 다양하게 나와서 참 읽을거리가 많지만 또 너무 많아 무엇을 선택해서 읽어야 될지 힘들기도 합니다.게다가 책도 얼마나 이쁜지 요즘 어린이들은 넘 행복하지요.
어떤때는 책 읽기 싫다고 투정을 부리기도 할 것입니다.뭐 책이 워낙 흔해서 그렇기도 하지만 책보다 더 재미있는것 넘 많은 세상이니까요.

근데 무슨말을 하려고 서두가 이리 기냐구요??
제가 예전에 찍은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50~70년대 희귀 아동 서적 사진들이 있더군요.아마 이것들은 웬만한 도서관에도 없을 책들이었읍니다.사진을 찍을적에도 부스럭 부수럭 책이 파손될것 같아 참 조심해서 찍었지요.게다가 저자의 친필 사인이 들어있는 대단히 희귀한 책들이더군요.
시대가 시대다 보니 종이의 질도 형편없었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내용을 읽히고 싶다는 당시 아동 소설 작가의 희망과 단 한권의 책이라도 자식들에게 읽혀야 겠다는 당시 어른들의 마음이 느껴집니다.앞으로 마이북에 사진을 올릴 예정인데 이 책을 혹 읽으신 분들이 계신다면 당시의 추억을 느껴보시고 요즘 어린이들에게는 우리 부모,혹은 할아버지세대는 이런 책들도 없어 아주 귀하게 친구끼리 돌려가면서 읽었다고 말씀해 보세요.아마 아아들의 책에 대한 생각이 다소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기대해 보세용^^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0-04-02 0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순오기가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저 자랄 때 읽을거리에 굶주려서 아직도 유년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요.ㅋㅋ
사진 기대할게요~

카스피 2010-04-02 08:59   좋아요 0 | URL
ㅎㅎ 순오기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