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다이어리를 쓰실겁니다.개중에는 매일 매일 일기 쓰시듯 쓰는부도 계실것이고 또 어떤분은 대충 대충 쓰시다가 마시는 분도 계시겠지요.내가 쓴 다이어리속 내용들은 그 당시 나의 생각과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다시 읽으면 어쩐지 쑥스럽고 내가 아닌 나의 모습을 보는 것과 같아서 어색하기도 하지요.
다이어리를 잘 쓰시는 분들은 연단위로 차곡 차곡 잘 정리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사다 뭐다해서 잃어버리는 경우도 왕왕 있지요.저 같은 경우도 지금은 다이어리를 잘 쓰지 않고 있지만 중고등학교 시절 적은 일기을 이사시 잊어버려 매우 속상했던 기억이 나기도 하네요.
그 때 만일 나의 일기 수년치를 한번에 압축해서 보관했으면 아마 잃어버리지 않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든 적이 있습니다.
아마 그런 분들이 많았던지 10년 일기를 한번에 저장하는 10년 다이어리란 제품이 나왔네요.나온지는 꽤 오래된 상품인데 저는 요 근래에 알게 되었습니다.제품은 국내와 일본 제품이 있는데 가격은 일본 제품이 약간 더 비싸군요.
<국내산-10년 다이어리/가네쉬> <일본산- Journal 10+ 2010년판>
오래전 헌책방에서 3년치 일기를 한꺼번에 쓰게 만든 다이어리를 본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자질구레한 기록도 꼼꼼히 하는 일본인들의 특성상 이런 제품들이 필요했나 봅니다.
자세한 그림을 보시려거던 아래를 클릭..
>> 접힌 부분 펼치기 >>
<국내산-10년 다이어리/가네쉬>
<일본산- Journal 10+ 2010년판>
|
<< 펼친 부분 접기 <<
10년 다이어리는 10년후 자신의 소중한 삶의 지침서와 자녀들에게 오래도록 변치않은 소중한 유산이 될거라고 하는군요.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데 사랑하는 사람,부모,자식,친구들의 기록을 남겨두고 10년뒤 친구나 자식,부인에게 “10년 오늘 네가 나에게 이런말을 했다”라고 말해 보라고 하는군요.
비록 매일 매일 꾸준히 기록할 자신은 없지만 10년간 나만의 기록을 적어간다면 그건 아마도 소중한 나의 기록,아니 가족의 기록이 될것라고 하니 한권쯤 사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10년간 매일 매일 꾸준히 자신의 일을 기록한다는 것은 무척 힘든 일이죠.근데 이런 거를 찾다보니 이거보다 더한 것도 있더라구요.두~~~둥 이름하여 100년 일기장.
말 그대로 4계절을 단위로 1년간을 간략히 정리하여 100년을 기록할수 있는 100년 일기장입니다.
<영국산-100년 일기장 ,두께좀 보세요>
자세한 그림을 보시려거던 아래를 클릭..
>> 접힌 부분 펼치기 >>
100년 일기장이라 정말 거창하지요.10년 다이어리도 그 크기가 만만치 않은데 100년 일기장은 마치 한권의 백과서전과 같은 크기와 부피입니다.
이정도 되면 한 개인의 일기가 아닌,아버지에서 아들 손자로 이어지는 한 가족의 가족사가 담겨질 정말 위대한 기록이 될 것 같네요^^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