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김수로와 배두나,유승호가 나오는 공부의 신이 벌써 시청률 20%를 훌떡 넘어 월화 드리마 경쟁에서 타 방송사를 앞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드라마는 겨울 방학을 맞아 가정에서 중고교생들이 TV 채널 선택권을 가지면서 시청률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는데 ‘공부의 신’은 유승호를 비롯해 그룹 티아라의 지연, 영화 ‘괴물’의 고아성, MBC ‘선덕여왕’의 김유신 아역 이현우 등 10대 스타가 대거 출연하여 10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데다 공부 못하는 학생을 일류대학에 보낸다는 내용은 10대뿐 아니라 학부모도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라 시청률이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망하지 않을 사업은 학생들의 공부와 관련된 것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보여주는 예라고 할수있군요.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011303000067410&linkid=63&newssetid=487&from=rank

그나저나 여기에 나오는 천하대=서울대라는 사실을 누구나 다 아는데 굳이 이름을 바꿀 필요가 있나 싶네요.흔히 말하는 sky 3개대학이 실제 우리나라를 좋은 의미든,나쁜의미든 좌지우지하는 것은 온 세상 사람이 다 아는데 눈가라고 아웅하는 식으로 굳이 감출필요가 있나 싶더군요.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articleid=2010011306331580307&linkid=63&newssetid=487&from=rank

사실 이 작품의 원작은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일본 만화 “최강입시전설 꼴찌, 동경대 가다! “ 입니다. 일본드라마 「드래곤사쿠라」의 원작만화로 단행본 600만 부 판매, 만화 코너가 아닌 참고서 코너에서 판매되는 등 사회적 이슈가 됐던 작품으로 변호사 사쿠라기가 초일류 진학고교를 만들기 위해, 성적 꼴찌 학생들을 일본 최고의 명문대학 동경대에 입학시키는 과정을 그리고 있지요.
 
알다시피 일본 드리마의 경우 원작이 만화인 작품이 꽤 많은 편인데,원작 만화 역시 상당히 재미있는 소재와 탄탄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어 독자들을 작품속에 빠져들게 하는 작품입니다.
읽은적이 좀 오래된데다 완결되지 않은 상태였기에 그 학생들이 동경대를 가는지까지는 알지못하지만 만화임에도 상당히 진지한 내용이 많았고,나름 공부에 대한 비결을 솔찮이 가르쳐주고있는 작품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이작품은 만화임에도 상당히 일본의 현 교육실태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독자인 학생들에게 피라미드 형태로 되어있는 어른들의 사회를 냉정하게 보여주고 있지요.
“동경대 나온다고 뭐 좋은 거라도 있어여?”
“있지. 하지만 여기서 설명해 봤자 넌 못 알아들을걸.”
“뭐라구여?”
“너희 같은 애들은 사회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니까. 아니, 모르는 게 아냐. 어른들이 가르쳐주지 않는 거지. 그 대신… 미지의,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고 아무 근거도 없는 무책임한 망상을 심어주고 있을 뿐.
그런 데 놀아나서 ‘개성을 살리면서 남들과 다른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착각이야. 사회란 그런 시스템이 아니니까!
그런 것도 모르고 밖으로 나가면 기다리고 있는 건 불만과 후회가 소용돌이치는 현실이다.


실제 원작만화에선 일본의 교육과 사회현실을 냉정하게 까발리고 있습니다.만화가 단순히 만화가 아니라 사회 현실을 비판하고 있고 나름 학습 비법도 소개하고 있어 학습지코너에서 이 만화가 팔리고 있나 봅니다.

끝으로 문화평론가 하재근씨는 공부의 신을 최악의 막장드라마라고 쓰셨더군요.개인적으로 볼땐 그닥 막장같지는 않던데…
http://v.daum.net/link/5440338

드라마도 재미있지만 원작 만화도 무척 재미있던 기억이 납니다.다시한번 원작 만화를 봐야겠네요.
김수로는 울학교ET이후 두번째 선생님역활(물론 본업은 변호사죠)인데 현재추세라면 첫 TV드라마주연에 선생님역활 모두 성공할 것 같군요.하지만 역시 오랜만에 학원물에 나오는 배두나가 역시 짱인듯 싶군요^^

by caspi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10-01-14 15: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만화책 포스가 장난이 아니군요. 재밌을 것 같아요.^^

카스피 2010-01-14 16:06   좋아요 0 | URL
스텔라님 사실 원작에서 변호사인 주인공은 조폭출신이고,유승호가 맡은 주인공은 생 양아치로 나오니 그 포스가 만만치 않습니다^^

2010-01-14 16:1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1-14 16: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montreal florist 2010-02-25 07: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원작도 재밌었겠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