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늦은것 같은데 알라딘 창작 블로그에 대한 신문 기사가 났읍니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8/15/200908150168.asp
안보이시면 아래를 클릭..
>> 접힌 부분 펼치기 >>
알라딘 '창작블로그' 오픈 한달 500명 연재
알라딘의 문학웹진 '창작블로그'의 연재 참여자수가 서비스 오픈 한달 만에 500명을 넘어서면서 새로운 소통과 창작의 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알라딘은 랭키닷컴을 인용, 7월 방문자수가 연초대비 10%이상 증가한 가운데 신규회원 수도 전년대비 20%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서비스오픈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상위 5개 종합도서 쇼핑몰가운데 유일하게 7월 방문자 규모가 연초대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작가와 일반 블로거들을 포함해 총 연재 참여자수는 512명, 창작블로그 서비스의 일일 평균 방문자수는 1만명 도로 추산되고 있다.
창작블로그 서비스를 기획한 알라딘 웹기획마케팅팀 김성동 팀장은 “다음뷰, 네이버오픈캐스트, 올블로그 등의 메타블로그 서비스가 있지만, 알라딘의 ‘창작블로그’는 독서매니아를 겨냥한 연재형 메타블로그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개방형이기 때문에 네이버, 티스토리 등 외부 블로그에 올린 연재물도 ‘창작블로그’에 동시에 연재할 수 있어서 연재에 참가하는 외부 블로그를 통한 사이트 유입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라딘 '창작블로그'는 구효서, 오현종, 이제하씨의 장편소설과 박주현의 단편소설, 최승호 진은영의 시, 정여울 이재룡 교수의 영화에세이 등 기성작가의 작품을 연재하고 있으며 인문 시사 일상 여행 사진 카툰 등 다양한 분야의 일반블로거들과 아마추어 작가들이 자신들의 창작물을 자유롭게 올리고 있다. 알라딘은 인문분야와 건축가 등의 분야 전문가들을 새로운 필진으로 참여시킬 예정이다.
이윤미기자(meelee@heraldm.com)
|
<< 펼친 부분 접기 <<
벌써 참여자 수가 5백명이 넘었다니 놀랍습니다.인터넷 중고샵도 그렇고 창작 블로그도 그렇고알라딘이 계속 발전해 가는 모습이 넘 보기 좋네요^^
이참에 나도 창작 글 한번 올려볼까나!!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