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뉴스를 보니 몇몇 청소년들이 자신들은 강호순의 제자라며 모방 범죄를 저지르다 잡혔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읍니다.참 한심한 일이죠.

사이코 패스는 인격적 결함의 일종으로 반사회적 인격장애 중의 하나로  원인은 뇌의 전두엽의 이상이 오는 것 때문으로 알려져있으며, 이 증상을 앓고있는 사람들을 사이코패스(Psychopath)라 부른다고 하네요.
사이코 패스는 감정을 관여하는 전두엽이 일반인들처럼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감정을 느끼는 데 매우 미숙하며 상대방의 입장을 해아리지 못해 이기적이며, 또한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대신에 매우 이성적이고 계산적이며 일반적으로 유능하고 똑똑하다고 합니다.
사이코패스는 주어진 환경적에 따라 다양하게 발현하는데 그렇기때문에 정치계나 업계의 상위 계층에 속한 사람들에도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어라 그럼 우리 나라 정치계등에서도 이런 사이코 패스가 꽤 있겠군요^^;;; 
결국 사이코패스는 넓은 의미에서 남과 의사 소통이 원활치 않은 것(혹은 남의 사정이나 고통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말하는데 요즘 우리 주변을 보면 용산이나 쌍룡 사태를 보거나 광우병 시위,노무현 대통령의 장례식때 본 모습들에서 공감과 소통을 전혀 찾아 볼수 없기에 우리들 모두가 사이코패스가 되가는 것이 아닌가 겁이 나기도 합니다.

의외뢰 사이코 패스에 관한 책들이 많이 나와있는데 궁금하시다면 한번 봐 보시지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펠릭스 2009-08-21 23: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근본은 해부학적인 문제군요.

카스피 2009-08-22 15:30   좋아요 0 | URL
넵,근본적으로 전두엽의 문제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