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vs. Withers & Malone/ Stuart Palmer and Craig Rice


발행 년도: 1963년
출판사/출판인:New York: Simon and Schuster

책소개:시카고에 사는 주정꾼 변호사 존.J 마론과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학교 교사 미스 힐데가르 위자드. 사는 거리도, 성별도, 성격도 다른 두 명이지만 웬일인지 만나면 발생하는 사건을 절묘한 콤비로 해결해 가는데….20년간의 친구였던 파머와 라이스가 합작한 유쾌한 단편집.

수록 단편
•-Once upon a Train-
마론이 변호사를 임무를 맡아 무죄를 받은 남자가,변호료 등 큰 돈을 가져 도망을 가버리자 마론은 곧 바로 그 남자를 쫓아 뉴욕행의 기차에 뛰어 올라타지만 기차안에 남자의 모습은 찾을수 없었다.그러나 우연히 옆에 있게 된 미스 힐데가드 위자드의 차칸에서 그 남자가 시체로 발견되어 마론은 용의자가 되어 버리게 되는데….
1950년 EQMM 콘테스트에서2등으로 입선하여 영화화도 된 작품으로 오리지날 타이틀은 The Loco Motive.

•-Cherchez la Frame-
시카고의 권력자 죠셉 바스트렐리가 마론에 의뢰한 것은,20년전에 집을 뛰쳐나온 아내 니나의 거처를 찾아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지 조사하는 것으로 어떤 여성의 정보로 니나가 있는 곳을 안 마론은 곧바로 달려 가지만 니나는 상대로 해 주지 않는다.그리고 그가 다음에 니나를 본 것은, 그의 자택에서 목을 졸려져 죽어 있는 모습이었는데….사건의 용의자가 된 마론과 위자즈가 경찰에 체포되면서도 마지막 순간에 진상을 간파하는 것이 압권인 작품.

•-Autopsy and Eva-
외국으로부터 귀환한 병사가, 자택에 도착하자 마자 총으로 총격당해 살해당한다.위자즈는 피해자의 아내에게 의뢰를 받아 자택으로부터 범인에 의해서 사라져졌다고 생각되는 피해자의가방을 찾기 시작하는데….유력한 정보를 가지고 있던 남자를 마론의 방에서 기다리고 있던 위자즈 앞에 나타난 것은 경찰이었다.같은층의 다른방에서 그 남자는 살해당했는데….위자즈가 메인이 되어 활약한 작품으로 1954년도 EQMM 콘테스트에서 3등한 작품.

•-Rift in the Loot-
은행에서 5만달러를 강탈해 복역하고 있던 남자가 형무소로부터 탈주하는데 그의 목적은 숨겨논 5만달러를 손에 넣는 것이었다.탈주범은 그의 변호를 맡았던 마론의 방에 나타나 마침 우연히 있던 위자즈에 숨겨논 현금을 찾으러 가도록 명령한다.마론과 위자즈는 고심의 끝에5만달러를 발견하지만,동시에 시체까지도 발견해 버린다.계속해서 의표를 찌르는 전개가 이루어지는데 마지막에는 포의 「도둑맞은 편지」같은 은폐 장소가 밝혀지는 걸작.

•-People vs. Withers & Malone-(Withers and Malone, Crime-Busters)
재즈 바의 여 가수가 가게를 나온 직후에 차에 치여 사망한다.목격자의 증언으로 용의자가 체포되지만, 상황 증거뿐 결정적 증거는 발견되지 않는다.1심에서 종신형이 선고되지만 마론은 새로운 사실로부터 무죄를 확신하고 상고한다.그러나 법정에서 증인에게 배신당해 결국 피고는 사형을 선고받아 버리게 되고 사실을 확인하려고 마론이 그 증인의 집을 방문하자 돌연 누군가에게 맞게되고 그가 정신을 잃고 있는 동안에 증인은 살해당해 버린다.마론이 병원에 입원한 동안에 위자즈가 간호사에 분장하는 등 대활약을 펼치는데….본편은 라이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라이스의 사후 파머가 혼자서 집필한 작품.

•-Withers and Malone, Brain-Busters-

국내 출간:미 발행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