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쥬엠 야규인법첩 1
야마다 후타로 글, 마사키 세가와 그림 / BB코믹스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바질리스크를 그린 야마다 후타로의 작품인 와이쥬엠 야규인법첩이 나왔다.그런데 글 야마다 후타로 그림 미사카 세가와로 나온것으로 보아 아마 후배나 제자의 그림에 자신의 이름을 써 준것같다.그래서 그런지 그림체도 정극의 진지한 톤의 바질리스크와는 달리 약간 코믹한 그림체로 그려진 본 작품은 약간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

전작인 바질리스코와 같이 이 작품도 소설을 원작으로 그려진 만화라고 한다.전작이야 원작 소설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지만 이 작품의 원작은 내가 갖고 있어 비교해 보니 거의 동일하다.
내용은 한 지방 다이묘의 전횡에 반발하던 가로가 측근들을 모아 간언을 하다가 다이묘 휘하의 일곱 닌자들에 의해 전부 반역죄로 잡혀가게 되던 도중에 자신의 처와 딸들이 숨어있는 산사로 가게된다.닌자들은 산사의 숨은 반역자 가족들을 모두 잡아가려고 하지만 산사의 주지는 뜻밖에도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며누리이자 현 쇼군의 누나가 되는 사람이어서 그 뜻을 이루지 못하고 쫒겨가게 된다.그리고 가로와 측근들은 잔인하게 처형되는데......
이에 분노를 느낀 산사의 주지는 동생인 쇼군의 무술 스승인 야규 쥬베이(이 사람 사무라이나 닌자 소설에 꼬옥 등장하는 인물이죠)에게 꽃다운 7명의 처자에게 무술과 병법을 가르쳐 주게 하여 다이묘와 7인의 닌자에게 복수를 가한다는 내용 이다.

원작 소설의 경우 일본의 닌자 소설답게 매우 괴기하고 하드 고어적인 요소를 띠고 있으며 영주의 난잡한 생활을 그리는 장면은 그로테스크하면서도 에로틱한 면이 보이는데  와이쥬엠 야규인법첩은 원작 소설을 따라 그리면서도 약간은 코믹한 텃치로 그림을 그리다보니 원작의 이런면을 잘 살리지 못한 경향이 있다.만일 전작인 바질리스크의 그림체였다면 아마 도 원작의 느낌을 충분히 잘 살린 작품이 됬을거라는 생각에서 약간 아쉬운점이 없지 않다고 하겠다.

5권인 전작인 바질리스크에 비해 11권으로 되어있어 상대적으로 스토리 라인도 탄탄하고 하드 고어적 묘사도 덜하며 약간 야사시한 장면도 있어 일본의 사무라이 만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며 충분히 재미있게 보실수 있는 작품이다.
단 바질리스크를 생각하시면 느낌이 다르니 이점 참조하시길......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