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군인 잇신 1
아베 슈지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발명 군인 잇신은 개그 만화이다.웃기다는 관점에서는 동의할수 있지만 웃기는 소재에 대해서는 동의할수 없는 작품이다.

내용은 일본 제국주의 시대의 해군의 천재 발명가 잇신 소령이 미군의 비행기 공격을 피해 냉동인간이 되었다가 현재 시대에 해동되서 손자 집에 산다는 내용으로 세계 정복을 위해 손자 집에 비밀 기지를 만들고 여러 과학 제품을 만든다는 내용이다.
이런류의 내용은 뭐 워낙 많으니 별 관심이 없지만 문제는 일본 군국주의시대 해군 소령이 현재 시대에서 일본 청소년들을 비판하면서 은연중에 과거를 찬양한다는 점이다.
이 작품외에도 일본에서는 은연중에 혹은 노골적으로 과거 일본의 군국주의 시대를 찬양하는 작품들이 의외로 많이 있다.
만일 독일에서 유태인들의 죽음을 희화시키고 히틀러를 찬양하는 작품을 누가 만화로 그렸다면 그 작가는 바로 사장되고 감옥으로 갈 것이다.하지만 일본에서는 오히려 이런 작품들이 우익들에 의해서 찬양받기까지 하고 있다.일본인들의 역사관이 그대로 들어나 있으며 이런 만화를 보면서 자라는 어린 세대에게까지 그 파급 효과가 미칠 것이라고 여겨진다.비뚜러진 역사관을 가리키는 일본에서 자란 만화 작가들은 아무런 문제 의식 없이 이런 만화를 계속해서 그릴것이라고 생각되니 참 개탄스럽다.
그리고 아무리 돈 벌이 때문이라고 하지만 굳이 이런 만화까지 출판해야 되는지 출판사의 양식이 좀 의심스럽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