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짱! 1
토야마 시게루 지음 / 대명종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먹짱은 국내에선 생소한 푸드 파이터를 소재로 한 만화다.먹는것을 소재로 한 작품이기 때무에 다수의 요리가 나오지만 일반 요리 만화와는 그 궤를 달리한다.
예를 들어 다른 요리 만화는 그 요리에 대해 소개하고 그 맛이 어떤지를 독자들에게 전달하려고 하지만 먹짱에서는 그런 요소가 전혀 없다.실제로 푸드 파이터들은 무조건 빨리 많이 먹는것이 목적이므로 맛이 주 목적이 아니다.

만화 내용은 먹는 것을 좋아하던 주인공이 푸드 파이터 세계에 우연히 빠져들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는데 음식을 빨리 그리고 많이 먹으면서도 음식을 맛을 즐기는 이른바 정파와 단순히 빨리 많이 먹고 위해서 추잡한 방법을 동원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 사파간의 싸움을 다루고 있어 마치 무협지를 보는것 같다.여기서 주인공은 정파와 사파에 몸을 담지 않으면서도 독자적으로 먹짱으로 득도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먹짱은 주인공이 음식을 빨리 먹기위해 온갖 추잡한 방법을 다 동원하는 경쟁자들을 하나씩 하나씩 처리하는 과정이 주 내용인데 22권까지 계속 그런 내용만을 그리다 보니 가면 갈수록 지루해 지는 경향이 있는 작품이다.사실 대략 10권정도까지만 그렸으면 딱 좋을 작품인데 작가가 너무 많이 그리고 있는것 같다.

참고로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푸드 파이터가 아직까지 소개 되지 않고 있지만 가끔 스타킹등에서 일본의 푸드 파이터가 소개되기도 하고 블랙 위도우라는 별명의 여자 재미 동포가 활약하는 모습을 티비에서 보여주기도 했으므로 대략 어떤것인지는 아실 것이다.
일반적인 푸드 파이터들은 우리가 상상하는 크고 뚱뚱한 아저씨들이지만 블래 위도우같은이는 대략 45킬로 정도밖에 안되는 여자분인데 상대방들을 모두 물리치고 우승하는 것을 보면 정말 위대(?)한 사람이고 생각하지 않을수 없게 된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