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피에르 베리(Pierre Véry ) 프랑스

■작가 파일■
프랑스의 본격 추리 작가.
「 Le Dernier des Six 」이나 「 Le Mannequin Assassiné」등으로 유명한S.A 스티만과 함께 1930년대의 프랑스의 본격 탐정 소설 전성기에 활약한 작가다.

소년 시대에는 각지를 방랑하면서 낡은 헛간안에서 오로지 독서만으로 보냈다고 하는데 그 후 1924년부터 파리로 나와 헌책방을 경영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1929년경부터 집필 활동을 시작해 같은해 처녀작인 「Pont-Egaré 」를 발표해 작가 데뷔하고 다음해인 1930해년에 미스터리의 처녀작 「 Le testament de Basil 」을 발표한다.
이 작품이 모험 소설 대상을 수상하는데 이후에는 대로변에서 헌책방을 경영하면서 미스테리 작가로서도 활약을 한다.
대표작인 「 L'Assasinat du père Noël 」이나 밀실살인의 걸작 「 Les Quatre Vipères 」 등을 시작으로 30편 정도의 추리소설을 발표하느데 그 중10 편은 시리즈 탐정인 변호사 르픽크가 활약하는 작품이다.

베리의 작품은 프랑스 풍의 시적이고 멋부린 유머를 끼워 넣으면서도 한편으론 논리적인 트릭과 결말의 의외성으로 독자를 깜짝 놀라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30편의 보통 소설이나 영화 시나리오도 쓰고 있어 확실히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라고 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번역된바 없다.

■작가 파일■
출신지:프랑스
생몰:1900년11 월17 일~1960년
경력:1929년- 전원 소설 「Pont-Egaré 」를 출판후 작가 생활을 개시
        그 후 3권의 공포 소설을 발표
       1930년- 미스터리의 처녀작 「 Le testament de Basil 」를 발표해, 프랑스 모험 소설 대상
         을 수상 
       1934년 이후는 시리즈 탐정인 변호사 르픽크가 활약하는 10 편을 중심으로 작품을  발표
시리즈 탐정:변호사 프로스 베일르픽크
대표작 【르픽크 변호사】「 L'Assasinat du père Noël 」 「 Les disparus de Saint-Agil 」 
          【논시리즈】 「 Le testament de Basil 」

국내 발행:미출간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