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J.S 플레처(Joseph Smith Fletcher)
- 우드로 윌슨 대통령이 애독한 작가
 
 젊은 시절의 모습                            노년의 모습



■작가 소개■
영국의 소설가.
대표작인 「미들 템플의 살인」은 E.C 벤틀리의 「트렌트 마지막 사건」과 함께 본격 황금 시대의 도화선을 자른 효시적 작품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1879년인16세에 이미 처녀 시집을 간행했으며 1881년부터 20년간의 져널리스트 생활중 시와 소설을 계속 발표한다.
미스터리 작가로서는 1920년부터 30년까지 본격 황금 시대에 걸쳐 많은 작품을 계속 발표해 전부 123권의 미스터리 소설를 발표한 다작가이다.
그 명성이 한층 높아진 것은 미국의 우드로 윌슨 대통령이 그의 열렬한 애독자인 것이 알려진 다음부터로 이것은 꼭 이언 플레밍의 007 시리즈가 미국의 존.F.케네디 대통령에 의해 절찬된후 일대 붐을 야기했던 것에 비슷하다고 할수있다.
그의 작품에는 후기에 로날드 캔바웰이라고 하는 탐정을 도입할 때까지는 시리즈물 탐정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았고 그 작품의 주인공인 탐정역 은 모두 명탐정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 같은 인물은 아닌 말하자면 평범한 인간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수있다.

플레쳐는 명탐정을 등장시키지 않고 사건을 오로지 열심히 쫓아 가는 평범한 주인공의 모습에서 독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감이 있는 미스터리를 다수 쓰고 있는데 앞에서 말한바와 같이 대단한 다작가로 산책을 하고 있는 한중간에 하나의 장편을 생각해 내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초인적인 명탐정을 창조하지 않았기 때문에 등장 인물에 대한 독자들의 인상도가 낮았다고 하는 것과 수많은 작품을 쓴 것이 화가 되어 즉흥적으로 작품이 만들었다고 하는 인상을 독자들에게 주어 버렸기 때문에 그의 사후에는 인기는 급속히 쇠약해져 이후 아가사 크리스티,F.W 크로프트등의 뛰어난 작가의 등장에 의해 그림자처럼 희미해져 근래에는 영미에서도 읽혀지지 않은 작가라고 할수 있다.
다만 대표작으로 윌슨 대통령이 절찬한 「미들 템플의 살인」이나 「체링크로스 사건」 등은 고전적 명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작가 파일■
출신지 영국 요크셔 출생
생몰 1863년 ~1935년
경력: 1889년 「Andrewlina」을 발표. 이후 미스터리소설만 대략120의 작품을 발표.
         주로 활약한 것은1920년 부터30년대로 이 시기는 대표작의 「체링•크로스 사건」등이
         많은 작품을 발표
시리즈 탐정: 로날드 캔바웰(Ronald Camberwell)
대표작 :「미들 템플의 살인」「체링 크로스 사건」

국내 미출간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