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
- 오페라자리의 괴인의 저자로서도 유명
■작가 소개■
프랑스의 소설가
추리소설 사상 고전적 명작으로 남는 「노란 방의 수수께끼」의 작자이며,영화나 뮤지컬로 유명한 「오페라의 유령」의 원작자로서도 유명하다.
미스테리 이외에도 환타지,역사, 정치,•SF,유머,스릴러등의 모든 장르의 소설에 도전했다.
그리고 보도기자로서 전장에서도 활약했다.
루르는 문호 찰스 디킨스나 코난 도일을 읽고 추리소설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신문사로부터 연재 요구에 응해서 최선을 다해 썼던 것이 노란 방의 비밀이라고 한다.
프랑스 작가에 대한 소개는 참 찾기 힘드네요.그래서..
가스통 르루 (Gaston Leroux) - 1868~1927. <오페라의 유령 Le Fantome de l'Opera>으로 널리 알려진 프랑스 소설가. 법률사무소에서 서기로 일하면서 수필과 단편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그러다 특파원으로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는 등 전업 저널리스트가 되었는데, 이러한 직업 이력 때문에 특유의 기사체 문장을 구사하게 된다.
<노란 방의 수수께끼 Le Mystere de la chambre jaune>(1907), <오페라의 유령>(1910) 등 직접 사건으로 뛰어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는 구성의 소설을 발표했다. 16편의 소설을 남겼고, <오페라의 유령>이 뮤지컬로 재탄생하면서 사후 명성을 누리게 되었다.
(출처:알라딘)
■작가 파일■
출신지 :프랑스 , 파리 교외
생몰 :1868년 5월6일 ~1927년 4월15일
경력: 1907년 프랑스의 신문〈이류스트라시온〉에 「노란 방의 수수께끼」발표
이후 를르타비유을 주인공으로 하는 작품 8편을 발표
시리즈 탐정: 죠제프•룰르타비유 (Joseph Rouletabille)
괴인 시리 비비 (Chéri Bibi)
대표작 :「노란 방의 수수께끼」(룰르타비유)/동서,해문,국일외
「오페의 유령」/ 소담,국일외
「밀랍 인형」/ 출판시대
국내출판:노랑방이 비밀/오페라의 유령/밀랍인형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