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명:교양 서점 (운영여부 미정)
위 치(B): 미아 삼거리역에서 미아역 방향
평 수(D ): 약 3평규모
다양성(D ): ?
재고량(D ): 수량 적음
편이도(C ):매장이 작아서인지 책이 쌓여 있어 원하는 책을 찾기 힘듬
T E L ☎ : 02-981-1005
미아 삼거리역에 있던 교양서점은 대략 2002~3년경에 갔었는데 찾아간지 얼마 안있다 매장을 이전했습니다.매장앞에 이전한 약도를 붙여놓으셨는데 그 후 그 어떤 헌책방 사이트에선가 한번 이전한 곳의 사진을 본 기억이 나는데 지금 찾아보니 찾을 길이 없습니다.혹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교양서점은 미아 삼거리역 6번 출구로 나와서 큰 사거리를 지나 조금만 더가면 있던 작은 헌책방입니다(혹 장승백이 문화서점 이나 한성대 삼선 서점을 아시는 분은 그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음).여기의 가장 큰 특징은 턱이 무척 높다는 것입니다.제 기억에 턱이 거의 50~60cm가량 됬었는데 아마 방벽을 부시고 책방을 만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매장 크기는 3평내외였는데 할아버지 쥔장께서 혼자 앉아 계셨는데 약 40와트의 전구 하나만이 매장을 밝히고 있어 저녁에 가면 어두워 책 찾기가 힘든 매장이었습니다
책이 얼마 없어서인지 매장 크기가 작음에도 책이 쌓여 있지 않아 책찾기는 수월했읍니다만 크게 볼만한 책들은 없었던 것 같스니다.그래서인지 그후 한번 가봤는데 이사를 가셔서 이전한 매장을 가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근데 이전한 매장 사진을 보니 꽤 큰곳으로 가셨고 책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만약 교양서점이 아직 운영된다면 이제 미아동부근에는 이곳과 대흥서점만이 남아 있게 되는데 부디 계속 운영하고 계시길 기원해 봅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