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명: 하나 서점
위   치(D):천호역 씨네 17 부근 
평   수(B): 20평 규모(지하 1층)
다양성(A ): 소설,인문서적,과학서적,아동서적등 다양 
재고량(A ): 책 재고량 많은편
편이도(A):매장이 넓고 나름대로 항목별로 분류되어 있어 책 찾기 편함
T E L ☎  : ?

천호역 씨네 17(극장) 부근에 위치한  헌책방 하나 서점은 현재 운영중인 헌책방입니다.
위치는 다소 찾기가 애매한데 대로변에 위치하지 않고 골목 안쪽에 있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찾기 힘든 매장입니다.

가는 길:천호역 6번 출구 > 한일 시네마 앞에서 직진하다 보면   닭꼬치, 핸드폰 파는 곳이 보임>좀 더 직직하면 국민은행이 보이는데 그 사이길로 우회전>조금만 가면  씨네 일레븐(극장)이 보임> 씨네 일레븐 앞에서 작은 횡단보도가 있고 그걸 건너 스파게티 집과 횟집 사이에 골목으로 들어감>조금만 가면  마포 갈비 보임>마포갈비에서 조금만 더가면  오른편에 작은 [헌책 백화점]이란 간판이 보임(헌책방은 지하 1층에 위치)

하나서점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매장앞에 전집류들이 주욱 늘어서있으니 헌책방이라는 것을 금방 알수 있을 겁니다.지하로 내려가면 출입구가 나오는데 턱이 좀 있어 잘못하면 이마를 부딪칠수가 있읍니다.물로 부딪치는거 조심하라는 안내문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일단 어둠 침침합니다.지하 1층이라는 점도 있으나 손님이 별로 없어선지 쥔장께서 전등을 한곳만 켜놓고 계셔서 어둡습니다.인사를 하시던 헛기침을 하셔서 손님이 오셨다는 것을 알려주셔야 하는데 쥔장이 나이 드신 할아버지라 귀가 좀 어두우시니 가급적 인사를 하시는 것이 좋겠지요.그러면 쥔장께선는 모든 전등을 켜주실 겝니다.

하나 서점은 약 20~25평 규모로 헌책방 치고는 매장이 넓은 편입니다.가보니 소설,인문서적,과학서적,과학 서적,아동용 책등이 다양하고 골고루 많이 있읍니다.그러나 책들을 보면 좀 오래된 것 위주로 요사이 나온 책들을 사실 분들이라면 다소 추천하기 힘든 매장입니다.왜냐하면 쥔장이 할아버지시라 아무래도 책을 구하시는데 체력적으로 한계가 있기 떄문이신것 같습니다.물론
요즘도 책을 구하시러 나가시기 때문에 오전에는 책방문을 닫는 때가 많다고 하니 혹 이글을 일고 찾아가시려고 하시는 분은 가급적 오후 시간대를 이용하시는 것이 헛걸음을 방지하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그래고 가끔은 요새 책도 나오니 한달에 한번 정도는 가볼 매장이라고 생각됩니다.

제 블로그의 글을 읽으신 분은 아실테지만 헌책방에서 주로 쟝르 소설을 많이 구하는 편인데 하나 서점은 그 점에서는 별로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만 쥔장께서 구매손들을 매우 편하게 대해 주시고 책값도 다른 헌책방에 비해서 싼편이므로 강동구에 계시는 분들은 한번쯤 찾아가도 좋은 매장이라고 여겨집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