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명:한솔 서점
위   치(A):  한티역부근 롯데 백화점 맞은편(도곡시장 입구 왼쪽). 한티역에서 도곡시장쪽으로
                도보로 5분이내,버스 정류장앞에 바로 있음
평   수(C):  7~8평 내외로 평균적임(전면이 좁고 안으로 긴 매장)
다양성(C): 평범한 편(책방의 1/3은 문학및 기타 비소설,1/2는 아동용책및 참고서류 뒤편에 
            부 인문서적 배치)  전형적인 동네 헌책방
재고량(C):평균적
편이도(B):책 찾는데 불편은 없으나 분류가 대략적임
T E L ☎  : ?     

강남구는  흔히 말하는 서울시내 부자3구중(강남,서초,송파)중 제일 부자 동네라 얼핏보면 헌책방이 없을것 같지만 그래도 평범한 사람도 사는 동네라 역시 헌책방이 없을순 없읍니다.
여기 소개하는 한솔서점은 대치동 롯데 백화점 맞은편에서 거의 7~8년동안 운영하고 있는 헌책방인데 아주머니 한분께서 책방을 운영하고(알고보니 낙성대 흙서점을 운영하시는 아주머니의 동생분이라고 하신다) 계신데 전면은 1.5m남짓하고 매장 옆으로는 음식점,잡화점등이 있어 얼핏 지나갈수 있는 곳입니다.
매장은 전면이 좁고 길죽한 형태로 평수는 7~8평이 좀 안되는 것 같은데 매장 중간부터는 약 30센티 정도의 턱이 있어 뒤편으로 가기가 좀 불편하네요.매장 한편은 참고서와 아동용 책자가 많은 편으로 인근에 학교가 많다보니 주 고객층은 학생들과 어머니 고객으로 여겨집니다.
소설등 문학류는 매장 한편에 진열되어있는데 일반 베스트셀러 위주로 많은 편으로 쟝르 소설은 적은 편이나 가끔씩은 인근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 이사를 하면서 다량으로 책을 팔고 가서인지 철학서적등 좋은 책들이 나오는 경우가 있읍니다.
3~4년전에 동서추리문고가 몇십권이 한꺼번에 매물로 나온적이 있는데 쥔장 아주머니한테 물어보니 어떤분이 이사를 가면서 팔고간 책이라고 하네요.이때는 막 동서DMB가 나오기 시작하던때고 쥔장이 부르는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살까 말까 참 고민하더 결국 못샀던 기억이 납니다.
커버까지 있던 거의 새책이었는데 그때 사지 못한걸 지금도 두고 두고 후회를 하고 있다ㅠ.ㅠ

한솔서점은 강남구에 있는 두개의 헌책방중 하나로 가끔씩은 가볼만한 서점으로 여겨집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