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6 The Amateur Cracksman-Ernest William Hornung





발행일:1899년
출판사/출판인:London: Methuen

·「Historical Significance:역사적 중요성」
·「Quality:문학적 가치」
「Scarcity:입수 곤란」

책소개: 크리켓의 명수로, 특별히 일자리도 없이 부유하게 지내던 A·J·랏후르즈가, 학교의 후배인 바니와 함께 도둑행위를 생업으로 가져가는 이야기로 일종의 유희적 놀이로 절도 행위을 실시하는 랏후르즈와 그 행위에 의문을 가지는 바니가 대조적으로 그려져 있다.

수록 단편 :
· -The Ides of March
바카라 도박으로 빚을 지게된 바니는, 사립학교의 선배였다 A·J·랏후르즈를 방문해서 금전의 원조를 요구하게 된다.바니의 이야기를 들은 랏후르즈는 자신도 돈이 없는 것을 이야기하고 지금부터 둘이서 돈을 벌러 가려고 제안한다.그리고 그들이 간 곳은 보석 매장이었는데….죄의식에 시달리면서, 범죄를 도와 주는 바니의 마음의 변화에 주목!!!

· -A Costume Piece-
남아프리카에서 다이아몬드의 광맥을 찾아내 커다란 부를 얻은 류벤· 로젠타르는, 어느 만찬회에 대하고, 몸에 걸치고 있던 보라색의 빛이 도는 큰 다이아몬드를 손님의 앞에서 자랑하게 된다.그것을 본 랏후르즈는 그 다이어를 훔치고 싶다고 바니에게 밝히고 일주일간 로젠 타르의 집을 감시한다고 하고 모습을 감추게 된다.일종의 변장물로 주인공의 변장이 밝혀진 뒤에 행동이 압권인 작품

· -Gentlemen and Players-
크리켓의 명수이기도 한 랏후르즈는,어느 귀족의 영지에서 열리는 크리켓 대회에 초대받게 된다.거기서 열리는 파티에 재보가 모이는 것을 예견한 랏후르즈는 이 제의(신청)을 쾌히 승낙하고 바니와 함께 영지로 향한다.그런데 이 파티에는 경찰관도 신분을 숨겨 참가하고 있는 것이 판명되어, 바니는 랏후르즈에 절도 행위 중지를 요구하게 되는데….다른 도적이 등장하여,마치 크리켓의 게임을 하는 것 같이 펼쳐지는 상호 절도 행위가 재미있는 작품

· -Le Premier Pas-
크리켓의 선수로서 멜버른을 방문하고 있던 랏후르즈는, 친척이라고 생각되는 남성이 내셔널 은행의 지점장으로 취임했다고 얘기를 듣고 그로부터 금전적 원조를 요구하려고 그 지점을 방문합니다.그런데 랏후르즈가 은행에 도착했을떄는 친척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던 것 같고, 은행의 관리인는 랏후르즈를 지점장으로 오해하여 은행의 내부 사정을 설명하기 시작한다.돈을 갖고 싶었던 랏후르즈는, 심야 혼자서 금고에 들어가, 가질 수 있을 만한 현금을 훔쳐 도망하려고 기획합니다.랏후르즈가 처음으로 범한 범죄로서 과거를 되돌아 보면서 얘기하는 회상록.
· -Wilful Murder-
· -Nine Points of the Law-
랏후르즈와 바니는 신문에 쓰여진 「위험하고, 섬세한 일을 하면, 상금2천 파운드를 드립니다!」라고 하는 광고에 흥미가 끌려 조속히 응모를 하게 된다.곧바로 의뢰주인 변호사로부터 연락이 와서, 어느 귀족이 소유하고 있던 그림을 회수했으면 좋겠다는 의뢰를 받게된다.값을 결정할수 없을 만큼 고가의 그 그림을 귀족의 아들이 용돈으로 쓰고자 5천 파운드에 팔아 버렸고 그것을 안 귀족이 당황해서 그림을 되찾으려고 하였으나 그림을 산 사람도 그 가치를 알고 반환을 거절하고 있다고 한다.결국 되찾는 유일한 수단은 훔칠 수 밖에 없는데….

· -The Return Match-
런던 제일의 도둑이라고 하는 크로 셰이라고 하는 남자가 다트무어 형무소로부터 탈옥한다.랏후르즈는 크로 셰이가 런던에 나타나 자신을 만나러 온다고 생각하고 있었고 그것을 바니에게 말하고 있었는데 크로 셰이 본인이 어느새 랏후르즈의 방에 들어와 있었다.크로 셰이는 랏후르즈에 자신을 유럽으로부터 탈출하는 것을 도왔으면 좋겠다고 부탁하고 랏후르즈는 그것을 승낙한다.그 때, 아파트의 밖에서는 맥켄지 경부가 크로 셰이를 쫓고 있었는데….
적을 속이기 위해서 아군을 먼저 속이는 작품

· -The Gift of the Emperor-
폴리네시아 제도의 추장이 대영제국의 황제에 고가의 진주를 선물 했다고 하는 뉴스가 영국안을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그 진주를 맡고 있는 추장의 특사가 사우트 샘프턴항을 들어오는 배를 타는 있는것을 밝혀낸 랏후르즈는, 바니와 함께 그 배에 승선해, 진주를 훔칠 계획을 세운다.

국내출시: The Ides of March가 월간 직장인의 특별 부록에 수록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