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3 My Adventure in the Flying Scotsman- Eden Phillpotts



발행일:1888년
출판사/출판인:London- James Hogg

·「Historical Significance:역사적 중요성」
·「Quality:문학적 가치」
·「Rarity:희귀본」

저자소개:이든 필포츠(1862.11~1960.12)
인도 라자스탄주(州) 마운트아부 출생. 10년간 보험회사에 근무하다가 신문기자가 되고, 30세 무렵부터 문학에 뜻을 두어 소설 ·희곡 ·시 등 각 방면에 재능을 발휘하였다. 전원소설의 작가로서 유명하며, 그리스 ·로마 ·중세 등을 제재로 한 역사소설도 있다. 59세 때부터 추리소설을 집필하기 시작하여 본격 추리소설의 최고봉으로 일컬어지는 《빨강머리 레드메인》(1922), 범죄심리소설의 압권(壓卷)인 《어둠 속에 들려오는 소리》(1923) 등의 명작을 남겼다.

책소개:실재한 런던&노스 웨스트 철도의 선전을 위해서 썼다고 말해지는 범죄 소설로, 저자의 미스테리 처녀작이다.88년도 출판된 미국 판은Tom&Enid Schantz의 소개문 첨부로Aspen Press회사로부터500부 한정으로 출판되다.
My Adventure in the Flying Scotsman은 빨강머리 레드메인즈로 유명한 이든 필포츠가 20세때 저술한 작품이라고 여겨지는 아주 희귀한 작품이다.(처음에는 동명 이인인줄 알았음.붉은 머리 레드메인즈는 1922년에 어둠속의 목소리는 1923년에 출간되어 같은 사람인줄 알지 몰랐는데 이든 필포츠는 추리소설을 59세에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수록 단편
· -My Adventure in the Flying Scotsman
주인공 존·로트는 아버지의 유산을 상속받아 부자가 되지만, 아내 오빠의 부채를 지불하기 위해서 그 모두를 잃어 버리게 된다.존과 아버지가 다른 형제인 죠슈아는 부모 돈을 가지고 도망친 죄로 복역하고 있었는데 출처후 그 사실을 알고 자신이 본래 받아야할 돈까지도 gu인 존이 잃어 버렸던 것에 화를 내게 된다.수년후, 존의 계부, 즉 죠슈아의 친아버지의 친척인 여성이 죽어, 막대한 유산이 존과 죠슈아에 남겨지게 되는데 변호사의 조사로 죠슈아는 이미 사망하여 상속의 권리는 모두 자신에게 있다고 들은 존은 다시 갑부가 되었다고 생각하게 되지만 그 유산의 대부분인 런던&노스 웨스트 철도의 주식을 변호사의 사무원이 가지고 도망쳐 버리게 된다.그리하여 다시 수렁에 떨어진 존의 앞에 죽었다던 죠슈아가 나타나게 된다.
"A Romance of London & North-Western Railway Shares"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대로, 주식을 둘러싼 범죄 소설이지만 살인이 일어나거나 탐정이 나오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 두 형제의 기구한 인생을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