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영웅전설1~10 다나카 요시키
출판사: 을지서적/1991.07.10 – 1991.12.05/가격: 3800/4000 Pages: 350내외
다나카 요시키씨의 작품인 '은하영웅전설은 본편 10권에 외전(본이야기의 과거편) 4권이며 국내에서는 을지서적에서 번역해 1991년도에 출판되었는데 나중에 서울문화사에서 정식으로 계약하여 2001년 출판 되었으나 절판되었다.
은하계를 배경으로, 가상의 국가인 '은하제국'과 '자유행성동맹' 및 '페잔 자치령'(형식적으로 페잔 자치령은 은하제국의 일부분) 사이에 벌어지는 권모술수를, 두 주인공 라인하르트 폰 로엔그람과 양웬리를 축으로 묘사한 스페이스 오페라 소설이다. 장르로는 과학 소설에 속하나 '후세의 역사가에 의한 서술'이라는 문체를 띠고 있으며, 오히려 편년체 역사 소설에 가깝다.(출처:위키백과)
은하 영웅전설은 언뜻 보기에 청소년 혹은 어린이용 sf같지만 의외로 정치에 대해 진지하게 쓰고 있는데 그것은 작자인 다나카 요시키가 이런 면에 있어 매우 신랄하기 때문이다.특히 저자의 다른 책 창룡전은 보통의 그래픽 노벨같지만 의외로 일본 정치를 매우 까고 있으므로 한번 읽어볼 만한 책이다.
독자에 번역 문제로 을지 서적과 서울문화사본에 대한 호불호가 갈려지고 있는데 모두 절판된 상태인데다 10권이나 되므로 한번에 헌책방에서 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편이다.특히 을지 서적본의 경우 출간된지가 거의 20년이 다 되가므로 서울 문화사본을 구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책소개
일본에서만 950만부가 판매된 일본 SF문학의 최고 걸작. 한국에서도 지난 91년 을지서적에서 출간되었다가 저작권 문제 때문에 자취를 감출 때까지 100만 부 이상 팔렸다고 전해지는 숨은 베스트셀러다. 이 작품은 대단한 인기를 모아 만화 단행본으로,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으로 각종 매체와 미디어를 통해 재구성되기도 하였다
-줄거리-
강철 인간 루돌프 대제가 골덴바움 왕조의 은하제국을 세운 지 800년. 제국의 황혼기에 등장한 라인하르트는 빼어난 미모와 천재적인 두뇌, 누이를 앗아간 골덴바움 왕조와 그에 빌붙은 귀족들에 대한 사무친 적개심을 바탕으로 은하계 지존의 자리를 향해 무섭게 달려간다.
그에 맞서는 자유행성동맹의 유일한 희망 양웬리. 그는 빈껍데기뿐인 유산과 자유로운 영혼을 남긴 채 아버지가 죽은 후 공짜로 역사 공부를 하기 위해 사관학교를 지망한다. 그러나 운명의 수레바퀴는 그를 전쟁의 신으로 만들 뿐, 결코 역사학자로 만들어 주지 않는다. 야망과 음모, 배신의 정글을 헤치고 저마다의 목표를 향해 달리는 영웅들 앞에 한치도 양보할 수 없는 격돌의 순간은 시시각각 다가오는데.....
(출처:알라딘)
◆차례
제1권 여명편
서장
1. 영원의 밤 속에서
2. 아스타테 회전(會戰)
3. 제국의 낙조
4. 제13함대의 탄생
5. 이제르론
6. 저마다의 별
7. 막간의 희극
8. 사선(死線)
9. 암릿처
10. 새로운 서막
제2권 야망편
1. 폭풍 전야
2. 발화점
3. 양 웬리 함대 출동
4. 유혈의 우주
5. 도리아 성역 회전
6. 용기와 충성
7. 누구를 위한 승리인가
8. 황금나무(골덴바움)는 쓰러졌다
9. 안녕 머나먼 날들이여
제3권 와룡편
1. 첫 출전
2. 날개치는 독수리
3. 한 가닥의 가는 실
4. 잃어버린 것
5. 사문 위원회
6. 무기 없는 전투
7. 요새 대 요새
8. 귀환
9. 결의와 야심
제4권 책략편
1. 천둥 소리
2. 미로
3. 시위를 떠난 화살
4. 은하제국 정통 정부
5. 하나의 출발
6. 작전명 '라그나뢰크'
7. 주재 무관 민츠 소위
8. 레퀴엠을 위한 초대
9. 페잔 점령
제5권 풍운편
1. 몰아치는 한파
2. 양 제독의 방주
3. 자유의 우주를 찾아
4. 쌍두(雙頭)의 뱀
5. 새벽 어둠
6. 잇다른 전투
7. 버밀리온
8. 사투
9. 급반전
10. 지크 카이저!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