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 추리 문고 SF

성인용 sf시리즈는 단독으로 출간된적이 없다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던 하야카와 문고를 판형,로고,표지그림까지 그대로 따온 동서 추리문고에 11권의 sf가 포함되었다.출판시기는 대략 1977년경쯤….

비록 11권밖에는 없었지만 성인용 완역판 sf에 목말라 했던 70년대 독자들에게는 가뭄끝의 단비 같은 존재로 다가왔다.비록 일본어를 중역한 작품들이었으나 사실상 국내에서 유일하게 번역된 서구의 sf 소설들이 었다.
아래11권의 책중 80년대후 일신문고에서 멜랑콜리 묘약이 90년대 모음사에서 화성연대기,유년기의 끝,화성의 프린세스,스페이스 비글이 재 출간되었다가 곧 절판되었다.그후 90년대중반 미래세계에서 온 사나이는 마술 팬티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었고 이천년대에 열림원,시공사,황금가지등에서 지저여행과 마라코트 심해,타이거 타이거등이 재 출간되었다.
현재 구매 가능한 도서는 지저여행,마라코트 심해,잃어버린 지평선 3권뿐을 나머지는 절판되후 아직도 재 출간되지 않고 있다.
혹 헌 책방에서 보기에는 이제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만 혹시라도 보시는 분들은 얼른 구매해야하는 희귀 아이템들이다.

멜랑콜리의 묘약 레이 브래드버리→(일신에서 재 출간>현재 절판상태)
화성 연대기 레이 브래드버리→(모음사에서 재출간>현재 절판상태)
유년기의 끝 아서 C. 클라크→(시공사에서 재출간>현재 절판상태)
화성의 프린세스 에드가 라이스 버로우즈→(모음사에서 재출간>현재 절판상태)

타임머신 H.G웰즈
스페이스 비글 A.E반 보그트→(모음사에서 재출간>현재 절판상태)
미래세계에서 온 사나이 프페드릭 브라운 타 출판사에서 출간된바 없음
지저여행 쥴 배른(열림원)
마라코트 심해 코난도일(황금가지,행복한 책읽기)
잃어버린 지평선 제임스 힐튼(해문등)
타이거 타이거 알프레드 베스터→(시공사에서 재출간>현재 절판상태)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