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오파트라: 파라오의 사랑과 야망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 50
에디트 플라마리옹 지음 / 시공사 / 1997년 6월
평점 :
품절


시공 디스커버리총서는 일반인들에게 인문학을 좀더 쉽게 알려주는 포켓북이다.일반 문고본에 비해 화려한 사진과 그림들이 많이 있어 읽기도 수월한 책이다.

클레오파트라 : 파라오의 사랑과 야망은 클레오 파트라의 일생에 대해서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이집트의 파라오 왕조중 알렉산더이후 그리스계 파라오를 함께 조명해 주고 있다.역사는 흔히 승자편에서 기술한다고 한다.우리가 아는 클레오파트라는 뛰어난 미모를 이용하여 시저와 안토니우스를 조정하여 남동생을 제치고 파라오에 오르는 욕망에 가득찬 여인으로 알고 있었다.우리가 흔이 아는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1cm만 낮았어도 세계의 역사는 바뀌었을 거라는 말은 여기에 기원하고 있다.하지만 이 책에서는 클레오파트라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미인의 대명사가 아니라 다재 다능하고 외국어에도 능통했던 능력있는 여성임을 알려주고 있다.그리고 로마에 기대어 조국을 지킬수 밖에 없었던 그녀의 안타까운 현실도 잘 나타내고 있다.이처럼 이책은 우리가 흔히 잘못알고 있는 사실에 대해 여러 가지 자료를 보여주며 그녀에 대한 왜곡된 사실을 벗겨주려 하고 있다.이책을 읽음으로써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잘못된 시각을 교정해 주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몰랐던 그리스계 파라오들과 왕족간의 권력에 대한 욕망,권모술수,그리고 클레오파트라이후 이집트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 고대 이집트 문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여겨진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