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 블랙캣 시리즈 03.12

블랙캣 시리즌는 영림 카디날에서 2003년부터 발간하기 시작한 추리 소설 시리즈다.
블랙캣 시리즈는 과거 출간되었던 작품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은데(요 근래에 출가된 추리 소설 시리즈들은 최소 1~2권씩은 예전에 국내에서 출간된 작품들이 포함되어있다),내가 알기로 아마 80년대 자유추리문고이후 처음이 아닌가 싶다.
영림의 블랙캣 시리즈는 세계추리의 큰 시장이랄 수 있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그리고 아시아의 일본에서 추리작가협회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구성하고 그중에서도 단편상, 신인상 등이 아닌 실질적으로 최고의 작품에 주는 상에 초점을 맞추고 또한 과거 수상작도 배제하기여 당해 연도의 수상작을 가능한 한 빠른 시일 안에 독자들에게 소개해서, 세계 추리의 흐름을 곧바로 느낄 수 있고, 또한 최고의 작품만이 줄 수 있는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는 것을 컨셉으로 잡고 있다고 하며 차후 여기에 다른 나라의 작품들도 포함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단순히 과거의 작품을 재 출간하는 것이 아닌 현재의 작품을 독자들에게 알린다고 하는 영림 카디날에게 찬사를 보내며 지속적으로 작품을 출간해 주길 기대한다.(영림에서는 10년을 바라보며 작품들을 출간한다고 하니 부디 그 약속이 실천대길 기대해 본다)
                 

천사는 두 개의 날개를 가지고 있다 안 세실리
바람의 미소 프리드리히 아니
윈터 앤 나이트 S. J. 로잔
돌 속의 거미 아사구레 미쓰후미
폭스 이블 미네트 월터스
와일드 소울 1 가키네 료스케
와일드 소울 2 가키네 료스케
부활하는 남자들 1 이언 랜킨
부활하는 남자들 2 이언 랜킨
블랙 리스트 1 새러 패러츠키
블랙 리스트 2 새러 패러츠키
캘리포니아 걸 T. 제퍼슨 파커
유리 망치 기시 유스케
무덤의 침묵 아날두르 인드리다손
시티즌 빈스 제스 월터
저주받은 피 아날두르 인드리다손
레이븐 블랙 앤 클리브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