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세계사 아나스타샤 형사 시리즈 99.10

알렉산드라 마리니나는 현재 러시아를 대표하는 추리 작가이다. 전직 경찰 중령. 사건 분석가. 심리학 박사. 러시아의 초대형 베스트셀러 추리작가이다. 1999년 10월 현재 작품수 21권으로 러시아 안에서 누적된 판매부수로 1천8백만 부를 기록한 마이더스의 손으로 불린다고 하니 대단하다고 할수 있다.
러시아에서 톨스토이,도스도예프스키등 위대한 문호들이 많이 있지만 전통적 의미에서의 추리 소설의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국내에 번역된 러시아 추리 소설은 내가 알기로 예전 추리 문학사와 남도에거 한 두권씩 번역한 것이 전부라고 여겨진다.
문학 세계사의 아나스타샤 형사 시리즈는 영미권에 치중 되어있던 국내 추리 소설 독자들의 시야를 러시아등 동구권으로 넓혀준 작품이라고 할수 있다. 모스크바 국립대학 법률학부를 졸업하고 경찰 아카데미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추리기법을 이용한 독특한 소설세계를 구축한 마리니나는 러시아 현실을 분명하고 날카롭게 묘사하고 있다고 하니 한번쯤 읽어봐도 무방한 작품이라고 여겨진다.
하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영미의 본격 추리물이라기 보다는 러시아의 문학 전통에 따른 사실주의 기법에 추리라는 기법을 도입했다고 여겨지는 바 국내에서는 크게 인기를 얻지 못한것도 사실이다.총 21편을 썼다고 하는데 국내에서는 99년도에 첫 출간후 겨우 4편만 번역되었기 때문이다.읽으실때 이점을 유념하시길-재미 없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
   
도난당한 꿈 -상 /하 알렉산드라 마리니나
일곱번째 희생자 –상/하 알렉산드라 마리니나
낯선 들판에서의 유희 알렉산드라 마리니나
악의 환영 -상 /하 알렉산드라 마리니나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