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호불호가 가장 갈리는 7대 음료가 있다는데 알고 계시니요.사람들 마다 선호하는 음료가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호불호가 가장 갈리는 음료는 닥터페퍼, 데자와, 솔의눈, 아침햇살, 실론티, 지코, 그리고 맥콜등 7개라고 합니다.


그럼 이 음료들이 왜 호불호가 갈리는지 알아 볼까요.

닥터페퍼:체리향이 강한 탄산음료로, 취향에 따라 맛이 크게 갈립니다. 

▶안먹어 봐서 pass지만 체리향이라니 개인적으로 不好일듯..


데자와:밀크티: 맛의 홍차 음료로, 한 번 빠지면 중독적이지만 호불호가 강하게 나뉩니다. 

▶홍차와 밀크티를 좋아해서 데자와를 좋아하는데 약간 밍밍한 맛이 아쉽기도 하더군요.개인적으로 好


솔의눈:침엽수 향이 나는 음료로,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대표적인 음료입니다. 

▶특유의 솔향이 나긴 하지만 정신을 맑게 해주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 好


아침햇살:쌀을 우려낸 맛으로, 쌀뜨물 같다는 평과 고소하다는 평으로 나뉩니다. 

▶배고플때 먹으면 아침 먹은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好


실론티:국내 최초의 홍차 음료로, 상큼한 레몬향과 단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홍차의 씁쓸한 맛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好


지코:코코넛 워터로, 특유의 밍밍한 단맛에 대한 선호도가 다릅니다. 

▶먹어봤는데 진짜 밍밍하고 무맛이라 개인적으로 不好


맥콜:보리향이 강한 탄산음료로, 한국의 전통적인 맛을 표방하지만 호불호가 갈립니다. 

▶한때 약간 단맛이 있는 맥주 대용품으로 마셨는데 개인적으로 好


흠 대한민국 호불호라고 알려진 7대 음료중 개인적으로 5가지 정도는 제 입맛에 맞는 것 같습니다.청량음료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닥 많이 마시지는 않지만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하고 같이 놓여 있으면 이 5가지 음료를 선택할 것 같네요.

알라디너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신지요?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잉크냄새 2025-09-21 1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솔의 눈은 술 해장용으로 꽤 괜찮았고요 실론티는 술 취하지 않고 많이 마시고 싶은 날 술에 타서 마시면 좋았어요. ㅎㅎ

카스피 2025-09-22 01:27   좋아요 0 | URL
ㅎㅎ 저도 솔의 눈 좋아하시지만 숙취 해소용으로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