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보다가 열받는 동영상을 하나 보았다.이재명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할 예정인데 트럼프한테 홀대를 받아서 제대로 대접을 못받는 다는 내용이었다.

아니 국민들한테 지지를 받는 못받든 그래도 선거를 통해서 당선된 대한민국의 대통령인데 최우방 국가라고 할 수 있는 미국에게서 제대로 된 대접을 못받고 영빈관이 아닌 다른 숙소에 묵는다고 하니 마치 못난 자식이 남들에게 손가락질 당하는 느낌이라 속에서 확하고 열불이 났다.암만 트럼프가 전세계로 송출되는 방송에서 젤렌스키를 망신시킬 정도로 무대포인 것은 맞지만 적어도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노골적으로 무시하고 망신을 줄 순 없다고 생각하기 떄문이다.


동영상에서는 이대통령이 트럼프한테 인정을 못받아서 영빈관에 못가는 것처럼 돌려까고 있는데 이 사실을 맨 처음 보도한 신문 타이틀을 보니 트럼프와 실무협상 이재명 대통령 다른 숙소에 간다고 적혀 있다.

어 대통령이 되고 처음 미국을 방문하는데 국빈 방문이 아니라 실무방문이라니 뭔가 이상한 느낌이다.한국에선 대통령 당선되고 나면 최우선으로 미국을 국빈으로 방문하는 것이 보통인데 이번에는 아닌가 보다.


그럼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실무방문(Working Visit)은 특정 현안에 대한 논의나 업무 협의를 목적으로 하며, 의전보다는 실질적인 내용에 집중하는 실용적인 형태의 방문이기에 공식적인 환영 행사나 만찬은 생략되거나 간소화되며 회담 역시 격식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방문국이 체재 비용을 부담하는 것이 일반적이기에 영빈관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즉 신문기사 타이틀처럼 이대통령은 미국에 실무 방문이기 떄문에 미국의 국빈용인 영빈관에서 머물르지 않고 다른 숙소에서 머무는 것이 맞는 것이다.그런데 이것을 마치 미국이 이대통령을 인정하지 않고 무시하는 것처럼 왜곡해서 말하는 것은 사실을 호도하는 것이다.결국은 자신의 조회수팔이를 위해서 가짜뉴스를 양산하는 것이다.


대통령이나 정부 여당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이런식으로 가짜 뉴스를 마구 양성하는 것은 진실을 왜곡하고 여론을 호도할 수 있기에 결단코 지양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이하라 2025-08-24 19: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짜뉴스라기보다는 남다르게 전달하고 있어서 문제인 듯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역대 한국 대통령들이 국빈 방문한 예와 공식 방문한 예가 많고 실무 방문은 처음이라네요. 그런데 국빈 방문도 공식 방문도 숙소는 모두 같았기에 이번 사례가 너무 이례적이라 주목되는 데다 기사가 이렇다보니 문제처럼 인식되는 것 같습니다. 가짜뉴스라기보다는 호객용 뉴스가 아닌가 싶어요. 트럼프 정부도 자기 국가에 호의적인 우방과 그렇지 않은 정부에 뚜렷한 차등을 의도적으로 보여주는 의도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카스피 2025-08-25 02:05   좋아요 1 | URL
과거 대통령들이 미국을 방문시 대부분 국빈자격으로 방문했기에 이번처럼 막 취임한 대통령이 실무방문하는 예는 이전에는 없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물론 국빈방문과 실무방문의 경우 여러가지 의전 예절이 다르기에 이전 대통령들보다 좀 격이 낮은 대우를 받을 수는 있지만 이런 거처문제와 같은 의전 문제만을 가지고 이재명 대통령이 미국의 트럼프에게 마치 무시당하는 것처럼 아야기하는 것은 가짜 뉴스가 맞지요.
트럼프와 측근 인사들이 이재명 대통령과 민주당 인사들에게 친중반미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은 그것대로 제대로 알아보고 비판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