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서재지기에 적립금 관련 글을 올렸는데 아무런 답변없이 글이 삭제되는 황망한 일을 겪었습니다.그리셔 7월 15일에 재차 삭제한 이유가 무엇인지 서재지기에게 질의를 했으나 21일 현재까지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네요.
그래도 좋게 생각해서 담당자가 휴가를 가서 그런가보 보다 하고 생각하려고 했는데 제 글 바로 아래에 5월 3일자에 작성한 글에도 아직까지 답변이 안달려 있습니다.
이걸보니 서재지기 문의글에 답변이 없는 것은 두가지 이유가 아닌가 생각되더군요.
첫째,알라딘 서재지기는 문의글에 대한 답변을 해당글의 댓글로 달지 않고 친절하게 이메일로 답변을 준다는 것이죠.이 경우 저는 이메일이 없기에 서재지기의 메일 답변을 당연히 보지 못했을 겁니다(그런데 예전에는 바로 답금을 달아 준것으로 기억합니다)
둘째,경영 관리 차원에서 알라딘 서재지기 담당자의 자라를 없애고 아주 가끔씩 자신들이 공지할 일이 있을 떄마다 알라딘 서재지기를 이용한다는 것이죠.
만약 첫번째 이유라며 제가 알라디에 화를 낸것이 괜시리 미안하고 사과의 말씀을 드릴수 밖에 없네요.그리고 첫번째 이유가 맞다며 제가 개인적으로 메일이 없으니 그냥 댓글로 달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두번째가 이유라면 알라딘에서는 고객과 소통할 마음이 전혀 없다는 것이죠.기업은 매번 고객을 소중하다 CS가 중용하다고 말만 떠벌리지만 실제로는 고객을 개돼지로 생각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무슨 큰일이 터져야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다신 이런일이 없도록 잘 하겠습니다하고 고개를 조아리죠.가장 대표적인 예가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SKT 해킹사태와 그 후진 처리 방법이죠.
아무튼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알라딘 측에서 고객과 소통할 노력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글 삭제에 대한 답변을 해 주길 다시 한번 촉구합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