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디너 sojung님이 영국 여행을 가셨는데 그 중 런던탑을 방문하셨다는 글을 읽었습니다.실제 런던탑은 역사적으로 아주 유명한 장소라서 런던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라면 필수 방문 코스이지요.하지만 영국에 한번도 여행을 가보지 못한 문외한이 저라도 런던탑은 상당히 귀에 익고 친숙한데 왜냐하면 런던탑을 배경으로 하는 추리소설들을 읽었기 때문입니다.
런던탑을 배경으로 하는 추리소설,특히 영국 추리소설은 상당히 많겠지만 국내에 번역된 작품중에서 제가 아는 책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진리는)시간의 딸
역사 추리소설하면 바로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리처드 3세와 런던탑에 갇힌 에드워드 4세의 아들인 왕자들의 살인 사건을 연결하여 추리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셜록 홈즈나 포와로를 읽으신 분들이라면 그 뒤에 반드시 읽어봐야 되는 책이죠.
2.모자수집광 사건
불가능범죄를 자주 다룬 존 딕스 카의 대표작중 하나로 런던탑의 음침한 전설과 중세의 화살을 배경으로 한 살인 사건을 다루며, 펠 박사가 사건의 트릭을 파헤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역시나 추리소설 좀 읽었다고 자랑할려면 반드시 읽어야 되는 명작입니다.
3.셜록 홈즈 단편집



셜록 홈즈 소설 중 런던 탑이 등장하는 이야기는 여러 작품에 걸쳐 나타납니다. 런던 탑이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거나, 런던 탑과 관련된 사건이 발생하며 셜록 홈즈가 수사에 참여하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더 있겠지만 당장 생각나는 작품들이 없네요.알라딘 추리필독 100선에 빠진 책들이지만 필히 읽어봐야 되는 명작들이니 재미있게 읽어봇시길 추천드립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