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집 앞 사거리에 잠시 일이 있어 나갔다가 한바터면 대형사고를 목격 할 뻔 했습니다.사설 앰블런스 하나가 경광등을 울리면서 교통신호를 무시하고 마구 달리다가 한바터면 제대로 신호받고 좌회전하던 차와 부딪쳐 큰 사고가 날뻔 했지요.


사설 응급차의 난폭운전의 문제는 사실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버스를 타고 가다보면 사설 응급차들이 경광등을 울리며 교통신호를 무시하는 것은 부지기수고 버스 전용차선으로 마구 끼어드는데도 어디하나 단속하는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사설 응급차가 경광등을 키고 연예인을 탑승시킨 행위라든가 마찬가지로 경광등을 키고 달려 양보해주시 카페앞에 세워놓고 아잉스커피 한잔을 때린 사실등이 뉴스에 나올 정도니까요.


개인적으로 전 사설 응급차와 119응급차를 모두 이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119응급차의 경우 제가 다쳐서 이용한 경우도 있고 또 집안 어른이 다치셔서 이용한 경우가 있습니다.그런데 두 경우 모두 환자의 상태가 시각을 다투는 위험한 상태가 아니단보니 119 응급차는 경광등도 안울리고 교통신호와 법규를 잘 지키시면서 병원 응급실로 가시더군요.

그런데 사설 응급차의 경우 친척어른을 종합 병원으로 이소하기 위해 2차병원에서 불렀는데 상태가 생명의 위험을 다투는 위급한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경광등을 올리면서 교통신호를 마구 무시하고 대달려서 솔직히 교통사고가 나서 환자가 더 큰 일을 당할까봐 걱정이 될 정도였습니다.이건 제가 이용한 사설 응급차의 경우 모두 같았던것 같아요.

나중에 가면서 응급차 운전자와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사설 응급차는 대부분 개인이 운영하며 차량가격(응급장비포함 대략 7천이상)과 구급요원 1명을 필히 고용해야 하는등 재정적 부담이 커서 10km애 6만원을 받지만  경광등을 키고 교통법규를 어기면서 마구 달려 시간을 단축해야 다른 콜을 받을 수 있다고 털어놓으시더군요.


이처럼 일부 사설 응급차의 이런 행위로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응급차를 좋은 눈으로 보지 않아서 몇년전 교통사고 당시 응급차 기사와 택시운전수가 다투다가 진짜 위급한 환자가 죽는 사고가 나가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설 응급차의 이런 불법 운전행위를 철저히 단속해야 진짜 위급한 환자를 운송하는 응급차를 많은 운전자가 도와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by cas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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