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공산주의 독재국가이기 때문에 중국 공산당과 지도자의 대한 비판이나 풍자 혹은 조롱등은 절대 용인하지 않습니다.그러다보니 외국에서 중국공산당이나 공산당 지도자에 대한 비판이나 풍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만리장화벽을 쌓을 정도니까요,


이런 중국의 정책탓에 엉뚱하게 가장 큰 피해를 본 것이 바로 곰돌이 푸입니다.중국 공산당 주석인 시진핑과 푸과 닮았다는 이유에서죠.

2013년 시진핑 가주석이 미국을 방문했을 때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걸어가는 장면이 촬영됐다. 이 모습이 곰돌이 푸와 호랑이 친구인 티거와 닮았


이 사진 한장으로 위대한 시진풍 주석을 풍자와 조롱거리로 삼았다고 중국 공안 당국은 철저하게 검열하게 되었고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 곰돌이 푸는 중국에는 절대 들어가지 못하게되는 캐릭터가 되어 버렸죠.


이처럼 곰돌이 푸가 시진핑주석을 비판한것도 아닌데 단순히 위의 사진 한장탓에 이처럼 검열당하는 것은 좀 어처구니 없고 억울한 측면도 있는데 실제 중국에서는 절대 볼수없고 봐서도 안되며 소지하거니 시청시 바로 공안한테 소리 소문없이 사라지게 만드는 중국에서는 영구 봉인된 금단의 애니가 있습니다.


바로 홍랑이라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입니다.

홍랑은 타카죠 마사히코 원작, 오카무라 켄지가 작화를 맡은 만화(2권)을 1993년에 애니화한 작품인데 중국을 배경으로 중국의 고대 유적과 오컬트, SF를 접목시킨 작품으로 좀 매니악 한 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공산주의와 공산당을 맹렬히 비난하는 내용이 주가 되며 작중 중요 소재로 천안문 6.4 항쟁이 대놓고 나오고 인류를 멸망시킬 세 마왕이 중국의 시황제,징키스칸,그리고 마오쩌뚱으로 그려지고 있어  당연히 중국에선 영구 봉인 작품입니다.시진핑 주석이 곰돌이 푸와 닮았다고 푸가 검열되는 중국이기에  과장이 아니라 중국에서는 이걸 보면 공안에게 체포될 것이확실하기 때문에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 에능을 허락없이 불볍으로  전송하는 중국의 영상 사이트인 비리비리에서는 이걸 다루는 것 자체가 금지되는 것이 어쩌며 당연한 정도이지요.

.


아마 동영상을 보시면 중국이 왜 발작하는지 잘 알수 있을 것입니다.사실 이 작품은 국내에 정식 발매된 적이 없어 아시는 분은 거의 없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작품이 나올수 있었던 것이 1993년 정도로 아직 일본이 전세계에 방귀 좀 뀔 힘이 남아있을 떄고 또한 중국도 지금과 달리 힘이 없어 비리비리 할때라 당당하게 나온 모양입니다.


만약 지금 나왔다면 아마 중국의 왕이가 난리 난리 부르스를 추었을테고 아마 군함이니 전투기가 일본 영해로 날아기자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