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여성들의 권리 신장이 과거에 비해 많이 높아졌음을 알수 있지요.물론 많은 여성분들의 분투와 노력의 결과일수도 있지만 많은 수의 사화 구성원들이 이것에 대해 공감하고 있었기 떄문이지요.

그런데 일부 여성의 경우 여성의 권리향상과 남녀 평등이 마치 여성상위 남성비하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거 같습니다.그러다보니 남성들의 반발을 일으키기도 하고 또한 페미니즘이 비난받는 한 원인이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요근래 뉴스에 난 대표적인 사례 둘을 들자면 집근처 공원에서 산책하던 가족의 가장이 젊은 여성한테 구타당한 사건인데 술취한 여성이 중학생 아들한테 갑자기 술을 권하자 이를 말리는 아버지를 구타한 것으로 가장인 아버지는 자식들 앞에서 맞으면서도 혹시나 여성을 말리는 과정에서 건드리면 성추행으로 신고당할까봐 일방적으로 맞았다고 합니다.

또 하나는 지하철의 임산부 좌석에 한 남성이 앉아있는데 한 여성이 왜 임산부석에 남성(근데 이 남성은 장애인이라 빈 자리에 앉을수 밖에 없었다고 하네요)이 앉나며 경찰에 신고했는데 남성이 혹시 모를 불상사에 이를 녹취하여 여성은 경찰엥서 남성이 자신을 도촬하며 욕설을 퍼붓었다고 성추행으로 신고했는데 경찰은 주변 진술을 통해 남성을 혐의없음으로 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얼마전에 황당한 일을 당한 기억이 있습니다.버스에 내려거 제 갈길을 가는데 뒤에서 웬 4.~50대 여성이 소리를 붹 지르는 겁니다,놀라서 뒤를 돌아보니 저를 노려보고 계시더군요.혹시나 버스에서 내리면서 여성분을 밀쳤나 생각했지만 그런 느낌이 없어서 혹 저를 보고 소리치신거냐고 물어보았지요.그러자 여성분은 대뜸 마스크를 내려보라고 하더군요.ㅎㅎ 코로나 시국에 왜 갑자기 마스크를 벗으라는지 어의가 없어서 왜 그러시냐고 물어보았습니다.그러자 저 때문에 신경이 쓰여서 버스를 놓쳤다는 겁니다.그래서 어의가 없어서 그게 무슨 말이냐고 했더니 저를 길 건너 맞은편에서도 봤다고 하면서 자신을 따라온것 같다고 마스크를ㄹ 내려 혹 자신이 아는 사람인지 확인해 보겠다는 겁니다.

전 그런 이유로 남한테 마스크를 벗으라고 말하는 것도 우숩지만 아주머니를 따라다닌 기억도 없다고 하면서 그렇게 의심스러우면 지금 바로 경찰을 불러서 제가 방금 내린 버스의 CCTV를 확인해보면 내가 어디서 버스를 타고 내린것을 확인할수 있으니 경찰을 부르라고 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세게 말하자 여성분은 당황해 하면서 그냥 가라고 하더군요.그래서 저는 아니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서 망신을 주었는데 저 역시도 오해를 풀어야 되는 것이 마땅하다면서 아주머니가 부르기 싫다면 제가 경찰을 부르겠다고 했습니다.사람들이 주위에 모여서 둘을 보면서 수근거리자 여성분은 자신이 뭘 착각했다고 생각했는지 얼른 그 자리를 피하더군요.

 

참 지금 생각해도 어처구니없는 황당한 일이 었네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