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비 접촉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미디어가 바로 유트브라고 합니다.그러다보니 어제 유트브등 구글이 먹통이 되서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었다고 하네요.

 

게다가 유트브의 광고정책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높은 광고수입을 얻게되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투잡으로 혹은 전업으로 유트버를 하게 됩니다.그래선지 알라딘에서도 알라딘TV같은 유트브 기반의 동영상을 하게 되네요.

하지만 이런 높은 유트브의 인기탓에 많은 분들이 유트브 영상 업로드에 열을 올리지만 실제 수입을 얻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일전에 뉴스를 보니 중고나라등에 개인용 영상장비가 중고 매물로 많이 나오는데 높은 수입을 생각하고 유트브를 했다가 의외로 수입이 없어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는 기사였지요.

 

사실 저 역시도 간단한 블로그 글을 올리는데도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좀더 쉽게 할수있는 유트블 해 볼까 생각을 했었는데 알라디너 모님께서 시간을 공들여 책을 소개하는 유트브 영상을 제작했는데 시청수가 얼마 없다고 한탄하시는 글을 보고 이거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구나하고 맘을 고쳐 먹었습니다^^;;;

 

유트브에서 광고수입을 얻기 위해서는 구독자수 천명,월 4000시간 시청이라는 조건이 필요한데 이걸 알라딘에 비교하자면 아마 구독자수는 즐찾일거고 시청시간은 일별 방문자수일것 같은데 알라딘 서재를 한지 꽤 됬음에도 불구하고 즐찾이 오백이 안되고 일 방문자수가 백명선이니 힘들지 않을까 생각되더군요.게다가 유트브는 구독자 방문을 높이기 위해 꾸준한 콘텐츠 개발이 필요한데 이게 의외로 스트레스가 되서 관두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 널럴하게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성격상 유트브를 했다간 아마도 위장 장애를 일으키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유트브 정말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ㅜ.ㅜ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