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스크가 품귀 품귀 정말 마스크 대란입니다.신문기사를 보며 중국인들의 마스크 반출을 금지하고 적발하는 기사도 나고 국내 유통업자의 마스크 사재기와 가격 올리기를 금지한다는 기사도 계속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의료계와 정부는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로 손 세척을 강조하고 있지요.어제 대통령의 1회용 마스크 착용과 관련해서 보좌진들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지요.부직포 마스크 정도로 바이러스를 막을수 있을까 하고 말이죠.

 

과연 부직포 마스크 정도로 바이러스 예방 효과과 있을까요? 전문의의 견해에 따르면 1회용 부직포 마스크외에 시중에 파는 어떠한 마스크도 바이러스 예방이 절대 불가하답니다.구멍이 숭숭 뚫려있어 바이러스가 널널히 출입 가능하다네요.그럼 왜 마스크를 쓰라고 강조하는 것일까요

마스크를 쓰라는 가장 큰 이유는 바이러스 예방이 아니라 기침을 통해서 비밀분자(일종의 침방울)속에 있는 바이러스 균이 다른곳으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는 거이죠.즉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것이 아니라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것이 주 목적이라는 것이죠.

사실 병원에서 사용하는 바이러스를 막는 전문 마스크도 있지만 이를 일반인이 사용시 5분이상 착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바이러스 균이 통과하지 못할 정도 빡빡하기 때문에 숨쉬기도 곤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효과가 없으니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지 않는것 같습니다.실제 건강한 사람은 굳이 마스크 착용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실제 바이러스 균이 있다면 시중의 마스크는 쓰나 않쓰나 감염되기는 매한가지 때문입니다.물론 발열등이 있을경우 확진이전이라면 스스로 마스크(이경우 1회용 부직포 마스크도 가능)를 착용해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너무 마스크를 맹신할 필요가 없고 굳이 비싼 마스크를 살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