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토드넘의 손홍민이 레전드 차법근 전 감독의 한국인 유럽 최다골을 경신했지요.한국의 축구 레전드 3명을 꼽자고 한다면 보통 차범근,박지성,손홍민을 들수 있습니다.현 세대에게 누가 한국 축구의 제 1인자냐고 묻는다면 보통은 손홍민>박지성>차범근 순으로 이름을 댈것 같습니다.

 

그건 박지성과 손홍민의 경우(특히 손홍민)은 TV중계와 인터넷등으로 그 활약상을 잘 알수 있지만 차범근 전 감독의 경우 70~80년대에 활약을 했기에 현 세대들은 그의 활약을 잘 알수 없지요.물론 차 감독과 동시대 분들도 간간히 방영된 TV중계를 간헐적으로 그의 활약상을 들었기 때문에 그의 대단함을 박지성이나 손홍민보다는 체감하기 힘들단 생각이 듭니다.

그래선지 인터넷 상에서 차범근 대 손홍민중 누구 더 레전드인가 하는 토론이 가끔씩 설전이 벌어지는데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에 대한 주관적인 주장만 있을뿐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말하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근데 작년에 본 베스트 일레븐 2019년 11월호에 차범근과 손홍민을 비교한 특집기사가 나왔더군요.거의 11월말에 발견해서 서점에서 서서 잠깐 읽다가 다음에 사러 갔더니(사실 잡지류는 거의 사질 않습니다) 달이 바뀌어서인지 12월호로 교체 되었더군요.

잡지류는 알라딘에서도 과월호는 취급하지 않는지 찾을수가 없네요.

 

 

혹 손홍민 선수나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베스트 일레븐 2019년 11월호를 꼭 구해서 읽어 보시길 강추해 드립니다.어디서 손홍민이냐 차범근이냐 하고 난상 토론이 벌어진다면 아마 객관적인 자료와 데이터로 좌중을 압도하실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