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년대 초반에 비해서 현재는 무협소설의 입지가 많이 줄어든것 같습니다.90년대 고려원에서 김용의 무협소설을 번역하면서 국내에 무협소설의 광품이 몰아치면서 중국의 많은 무협소설이 번역되었고 국내 작가들의 무협소설도 대거 간행되었지요.

하지만 필력이 짧은 국내 작가들이 대거 등단하면서 어떻게 보면 자기 복제식의 무협소설들이 이른바 책 대여방용으로 나오게 되면서 무협소설에 대한 독자들의 기대가 한풀 꺽이게 되면서 무협소설도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출판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 한편의 무협소설의 TV 공중파에서 선전되고 있네요.엄밀히 말하자면 무협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중국 드라마 입니다.요정도 하면 아마 감이 오실분도 있으신데 바로 미우새에서 김희철의 최애 중드인 의천도룡기입니다.올해 타계한 무협소설의 신필이라고 불리우는 김용의 사조삼부작중 마지막 작품이지요.

<ㅎㅎ 미우새에서 김희철이 집에 눌러않이 의천도룡기 VOD만 보고 있어 어머니 속을 썩히고 있을 정도죠>

 

김희철의 의천도룡기와 축서단에 대한 애정이 중국에까지 소문이 났는지 실제 축서단이 김희철 웨이보에 감사를 표명했을 정도입니다^^

 

김용의 사조 삼부작은 사조영웅문,신조협려,그리고 마지막인 의천도룡기 입니다.

 

 

김용의 사조 삼부곡은 북송부터 원을 거쳐 명이 건국되는 시기를 그린 대하 장편 역사 무협소설이라고 할수 있는데 3부작중 김희철이 의천도룡기를 좋아하는 것은 여배우인 축서단의 미모탓일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도 저역시 3부작중 의천도룡기가 제일 재미있었던것 같습니다.아무도 앞선 작품인 사조영웅전의 근엄한 영웅의 정도를 가는 곽정이나 신조협려의 양과과 비교해서 여러가지 실수를 저지르는 인간적인 모습이 더 좋았기 때문이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김희철이 TV에서 계속 의천도룡기를 언급하는데 VOD판매는 늘었겠지만 과연 원작소설의 판매도 늘어났는지 무척 궁금해 지네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