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오프라인 어디가 살까?하고 묻는다면 보통은 이런 우문이 어디 있냐는 시선을 받게 되지요.

알라딘과 같은 인터넷 서점에서 알수 있듯이 매장이 없는 온라인이 오프라인보다 절대적으로 저렴하지요.그래선지 도서정가제이후에도 가두상권에 있는 오프라인 서점들은 하나둘씩 문을 닫고 있지요.이건 다른 카테고리에 있는 제품들도 마찬 가지 입니다.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거의 대부준 온라인 제품들이 오프라인 제품들보다 저렴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신발 특히나 브랜드 운동화 그중에서도 나이키나 아디다스의 경우는 두 브랜드의 공식 온라인몰의 제품이 오프라인 아울렛몰의 제품보다 저럼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제가 운동화를 구입하겠다고 이번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들을 돌아다녀 봤는데 세일 기간 중이라도 오프라인 백화점이나 대리점의 경우 의외로 각 브랜드의 공식 온라인 몰에서 세일하는 제품들을 보기가 힘듭니다.아마도 벡화점이나 대리점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상설 할인 매장의 경우 약간 다른데 확실히 온라인몰보다 오프라인 아울렛 몰이 좀더 저렴한것 같습니다.물론 아식스나 리복같이 판매하는 스타일이 적은 브랜드같은 경우는 대부분 온라인몰의 할인가와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상설점의 할인가가 동일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지도가 높은 나이키나 아디다스의 경우 판매하는 스타일이 많고 스타일별 수량이 많기에 온라인몰의 할인율보다 오프라인 매장의 할인율이 더 높은 제품이 많습니다.물론 브랜드에선 보통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오프라인 아울렛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차별하는데 이는 판매 스타일이 않은 나이키나 아다사스와 같은 대형 브랜드에 한하는 것 같습니다.그래야 소비자가 온오프라인의 제품을 비교하지 못해 다른곳이 더 싸게 판다고 불만을 표출할수 없기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끔씩 나이키나 아디다스의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아울렛몰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되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본 운동화의 경우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20%세일로 판매하고 있었는데 특정 아울렛몰에서는 60%세일에 추가 20%세일을 하는것을 본 적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나이카나 아디다스 운동화의 경우 두 브랜드의 공식 온라인몰보다 대형 상설매장(예를 들면 신세계나 롯데의 프리미엄 아울렛에 들어간 아울렛 매장등)의 제품들이 더 다양하고 할인율이 높은 제품이 많은것 같습니다.혹 두 브랜드의 운동화를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온라인 더 간편하게 구매가능하지만 발품을 파시면 좀더 저렴하게 운동화를 구입하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