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베의 경제 제재에 온 국민이 분노를 표하면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들불처럼 전 국민 사이에서 일어나고 있지요.많은 일본 제품중에서 일반인들이 가장 쉽게 접하는 의류업체인 유니클로-뭐 유니클로 임원의 한국 불매운동 비하발언으로 더 분노를 샀지만요-가 제 1 타켓이 되어서 현재 매출액이 40%이상 격감했다는 기사가 나올 정도입니다.

 

그런데 유니클로 못지 않게 아니 더하면 더 하다할 브랜드가 있지요.유니클로는 일본 유니클로대 한국 롯데의 투자비중이 51:49(뭐 덕분에 유니클로의 순이익의 일정부분과 유니클로가 입주한 롯데 유통망에서 임대료를 받아 그나만 한국에 순이익의 일부가 돌아옵니다)인 반면에 거의 100% 일본 기업이라고 할수 있는 브랜드가 있는데 바로 ABC마트 입니다.ABC마트는 그 이름탓에 흔히 미국 브랜드로 오해하기 쉬운데 100%로 일본 브랜드라고 하네요.

 ABC마트코리아는 일본 ABC마트의 한국 법인으로 공식 명칭은 에이비씨마트코리아로 ABC마트의 전체 지분은 100% 일본 ABC마트가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대한민국에서 번 돈은 100%로 일본 본사로 넘어간다고 하는데 매출액이 5천억이라고 하니 그 돈이 넘 어마어마 하네요.

국내 시장 1위로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는 ‘ABC마트’는 여전히 성업 중이라고 하는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ABC마트’가 100% 일본 기업이라는 것을 모르시는 것 같아 심히 안타깝네요ㅡ.ㅡ;;;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