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섭의 한국남자란 책을 홍보하기 위한 예스24의 이른바 한남 마케팅이 역풍을 맞으면서 예스24의 일부 남성회원들이 탈퇴 인증샷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런 논란의 와중에 책의 저자 최태섭이 자신의 의견을 SNS에 올렸다가 역시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른바 한남 마케팅으로 열받아 예스24를 탈퇴하는 남성들을 애니프사라고 말하면서 이들이 알라딘으로 이동한다고 올렸다고 비판을 받고 글을 내렸습니다.

애니프사란 제가 즐찾하는 만화애니비평님께서도 곰곰발님의 댓글에 남겼듯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SNS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한 사람을 지칭하는데 애니프사는 만화혹은 애니메이션 매니아를 가리켜서 찌질한 남자로 비하할때 주로 쓰는 말이어서 더욱더 논란을 증폭시킨것이지요.즉 한남 메일 마케팅으로 예스24를 탈퇴하는 남성은 음지에서 만화나 애니를 즐기는 찌찔한 십덕후라고 한마디로 정의한 것이기에 탈퇴 남성들을 더욱 분노케 한 것입니다.

제 서재를 방문하시는 분들을 잘 아시겠지만 저는 이른바 B급 문화,혹은 비주류 문학인 장르 소설을 좋아하고 만화도 좋아하는 편인데 이는 온전히 개인적인 취향이어서 그것이 좋다 나쁘다 비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솔직히 최태섭이란 작가가 얼마나 유능하고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의 의견과 반대혹은 비난한다고 상대방을 찌질한 애니남으로 폄하하는 것이 과연 맞나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최태섭이 애니나 보는 찌질남들이 예스24를 탈퇴해서 알라딘으로 가는것에 대해 만화나 보는 놈들이 얼마나 책을 사보겠냐는 뉘앙스로 글을 올리자 이에대한 반격이 만만치 않네요.

 

 예스24를 탈퇴한 일부 남성들이 자신이 예스24에 구매한 금액에 대한 인증샷을 올렸는데 구매 금액들이 ㅎㄷㄷ 합니다.뭐 단순히 만화나 읽는 방구석 폐인인 찌질남으로 폄하하기에는 구매력이 만만치 않네요.

 

ㅎㅎ 예스24를 탈퇴한 남성들이 알라딘으로 유입된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이라면 알리딘은 뜻밖의 어부지를 얻었다고 할수 있겠네요^^

다만 한국남자의 저자 최태섭이 밝혔듯이 알라딘과 함께하는 인문학 강죄를 연다고 하니 이와 관련해서 알라딘도 쓸데없는 구설수에 오르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군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