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가다 TV를 보면 연예인들이 미역국을 끓이는 장면이 나오지요.미역국을 끓이기 쉽다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미역국을 끓이는데 멋진 레시피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의외로 실패해서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미역국은 그냥 미역만 넣고 끓이면 되는줄 아는데 의외로 끓이기가 까다롭지요.그래선지 인터넷을 살펴보면 미역국 실패담이 상당히 많습니다.

 보통 미역국하면 위 레시피가 대표적인데 위의 분이 말하는 것처럼 실패 확률0라고 하지만 의외로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미역양이죠.

ㅎㅎ 역시나 미역량이 문제죠.처음 미역국을 끓이면 보통 마른 미역을 한주먹정도 넣는데 그대로 끓이면 미역이 왕창 불어 냄비속을 미역이 튀어나오게 되지요@.@

 

개인적으로 자취생이 미역국을 먹고 싶다면 제일 추천하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ㅎㅎ 처음에는 무슨 미역 라면??? 이란 생각이 드는데 실제 라면 뒤에 있는 레시피대로 햇반을 돌려 국물에 말아먹으면 정말 집에서 어머니가 해준신 맛이 나는것 같습니다.실제 레토르트 미역국을 사먹자니 왠지 비싼 것 같아서 생각만 하다가 말았는데,미역라면은 정말 가성비 짱인것 같습니다.다만 개인적으로 약간 심심한것 같아서 간장이나 소금으로 약간 간을 세게하면 정말 맛있는 미역국 한끼를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