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8월 26일 맑음 


아침에 이동하기 위해 차로 가다 깜짝 놀랐다. 운전석 쪽 유리가 반짝반짝한 것이다. 뭐지? 가까이 다가가 보니 유리창이 깨져서 금이 가 있었다. 



깨진 모양새를 보니 아마도 뾰족한 돌 같은 것이 유리 가장 밑에 쪽 가운데 부분을 강타한 듯하다. 문을 열고 닫으면서 그 충격으로 유리는 점점 더 작게 깨져 갔다. 

도대체 어디서 깨진 거지? 곰곰히 생각해 보아도 확실한 답을 찾지 못하겠다. 다만 심증이 가는 부분은 있다. 어제 자동차 근처에서 예초기를 돌렸는데 그 때 돌이 튄 것은 아닐까 의심이 간다. 하지만 확실한 물증은 없다. 또한 물증이 있다고 해도 그 책임을 물어 유리 교체비를 청구하기에는 껄끄럽다. 하지만 예초기 일 것이라는 심증이 일자 마음에 화가 치밀기 시작한다. '돌이 깔린 주차장 주위에서 예초기를 돌리려면 차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고 해야지'하는 원망이 튀어 나온다. 물증이 없고 심증만으로 화가 치민다는 것은 실제 어리석은 일이다. 화가 나서 일이 해결될 것은 아무 것도 없는데 말이다. 잠깐 씩씩거리다 내가 어리석어 화를 내고 있다는 생각에 마음을 가라앉혔다. 얼른 유리를 교체하고 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우는 것이 급선무다. 



시골에 살다보니 자동차 유리를 교체해주는 곳도 거의 없다. 그나마 꽤 큰 카센터에 갔는데도 유리 교체는 하지 않았다. 자동차 유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을 소개받고 가봤지만 가게 문은 닫혀있고, 주인에게 연락은 되지 않는다. 마냥 기다릴 수만은 없어 30여 분 정도 기다리다 가장 가까운 다른 읍내의 유리 전문점을 알아봤다. 그나마 스마트폰 덕분에 이곳 저곳 검색해볼 수 있다는 것이 다행이다. 그런데 다른 읍내 영업 중인 두 곳 중 한 곳에서는 내 차종의 유리를 교체할 수 없다고 한다. 그러니 주위 30여 분 거리 안에 유리를 교체할 수 있는 영업장은 오직 한 곳 뿐인 셈이다. 다행히 이 영업장 사장님이 친절하기도 할 뿐더러 세심하게 유리를 갈아 주었다. 오전에 연락을 해서 물건을 주문하고 오후에 바로 고칠 수 있었던 것도 어찌보면 행운이다. 조금 먼 곳으로 가서 유리를 교체하는 것이 번거롭긴 했지만 다행인 셈이다. 


유리를 교체한 김에 썬팅도 마저 했다. 그런데 살고 있는 근처 읍내에서 썬팅을 할 수 있는 곳도 많지 않다. 한 군데에서는 가다(차 문 형태에 맞는 주형)가 없다면서 퇴짜. 다른 곳을 찾았다. 이곳 사장님도 무척이나 친절하기 했지만, 썬팅 필름을 두 번이나 말아먹고 세번째 겨우 성공, 한 숨 돌리게 만들었다. 그야말로 필름값도 나오지 않을 작업이었다. 그래도 주문받은 것이라며, 기어코 해내겠다는 장인정신(?)을 발휘해 썬팅을 마무리해 주었다. 


차 유리 한 장으로 마음이 롤러코스터를 탄 하루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은하수 2022-10-21 08: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궁... 그래도 유리라도 교체해 다행이네요 식겁하셨네요
저도 반(?)시골살이 중이라 이해가 되고도 남네요 도시보단 없는게 많은데..적응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