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읽는 밤이라고... 시밤, 이라는 제목을 붙인 시집도 있지.

난 그거 싫었는데

문학을 갖고말야, 응? 이렇게 싼티나게 놀아도 되는거야?!

화도 났지만

사실

시는 말로 탑을 쌓고 기도하고 노래하고 함께, 혹은 따로 노는 일인데.

 

시인이 별거야. 다 같은 사람인데.

서로 예의 지키고, 하지 말아야 할 짓은 하지 말고, 했으면 혼도 나고 그래야지.

그런다고 문학 안 망하고

시도 안 없어져

나쁜 시인만 없어지면 돼.

 

어른시집은 어려워서 못 읽으니 동시집이라도 찾아 본다.

더 즉각적인 반응. 나도 알고 너도 아는.

인맥 자랑, 왕년 자랑, 지식 자랑에 혼자 다 해본 거 자랑이 없거든

읽기전에 겁먹지 않아도 된다.

 

그런데 어, 이거 봐라....

시집에서도 엄마를 '책상 치우는 여자'라고 하면

함께 읽는 엄마가 기분이 좋겠니 아니겠니

 

 

 

 

 

 

 

문장을 엇나가게하는 행갈이, 비트가 살아있

구나

 

청소하고 밥해 먹이는 거

다 사랑 때문

은 아니지

 

더러우면

냄새 나

병 나

 

랩 박자를 연상시키는 운동화 시도 있고

선생님 호령이 비몽사몽 섞이는 시도 읽고

 

먹이사슬

심오하고 무섭고

짧고 굵기도 하지

거꾸로 읽어보면

더 무섭지 

 

압권은 아래시

읽지 말래 그래도 읽는

건 내 마음

이거슨 청 개

구리 구리 구리

 

 

시 읽고 돌아서니

밥 to the 때

쑥쑥 크는 성장기 막내

를 위해 엄마는

무친다

고기

빨간

제육   오 예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8-02-10 0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오랜만에 보는 참신한 동시집이네요.

(저희집은 저렇게 세개로 소분해놓은걸 결국엔 한끼에 다 먹는 일이 잦아요 ㅠㅠ )

유부만두 2018-02-10 21:20   좋아요 0 | URL
저희집도 마찬가지에요. (소분이라지만 한통에 600g, 한근 담았고요;;;)

동시집이 재미있어요. 작가마다 아이들 생활과 마음을, 또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시를 담았는데 여러 새로운 시도도 보이네요. 그림도 재미있었고요.

psyche 2018-02-10 13: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부만두 서재에 오면
나는 침을 흘리네
고기 빨간 제육
나도 먹고 싶다네
시쓰는 그녀는
완전 멋져 부럽다네

유부만두 2018-02-10 21:21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 언니, 이렇게 칭찬만 하시면

제가 ....기분이 좋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