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토요일 새벽에 주문한 책들이 이제 도착했다.
따끈할 줄 알았던 책들은 한파의 영향 탓에
차디찬 촉감이어 만졌을 때 섬뜩하기까지 하다.
주문했던 책들 중 일부만 온 듯하다.
신청한 듄 세트와 영어책 세트, 그리고 굿즈들은 안와서
조금 초조하다. 매번 내가 느끼는 초조함이 불길함으로 이어질 때가 있어 더욱 기분이 나빠지는 듯하다. 오배송 되는 건 아니겠지? 비싼 책들인데..그리고 심혈을 기울여 선택한 굿즈들!!
계정에 들어가 확인하니 다음 주 목요일에 도착할 것 같은 택배 상자가 하나 더 있긴 하다.
택배 대란과 맞물려 엄청 늦어지는구나?
책 주문을 자제할 좋은 기회인 것 같기도 하고??

암튼,
오늘 먼저 받은 책 네 권이다.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 <에이미와 이저벨>
최근 ‘올리브 키터리지‘를 완독하였고, ‘다시 올리브‘를 읽기 시작하였다. 엘리자베스의 책들 평이 너무 좋았고, 다락방님은 아예 책장 한 켠을 차지할 정도로 애정하시고 추천하시니 믿고, 아예 미리 구입을 해놓고 있었다.
올리브 책 한 권을 읽고, 책장에서 2 권을 곧바로 빼들어, 이어서 읽을 수 있으니, 어~~이거 참 편하고,좋구나! 를 느꼈다.
보통 합권이 아닌 1,2 권으로 분리가 되어 있는 책들은 1 권을 완독한 후, 호흡을 바로 이어가지 않으면 나는 줄곧 그 흐름을 놓치게 된다. 그래서 좀 두꺼워도 합본이 더 나은 듯 한데, 또 너무 벽돌이면 읽기가 선뜻 두렵고....참 애매하긴 하다.
암튼, 무슨 얘길 하다가???
암튼...<에이미와 이저벨>은 엘리자베스의 첫 장편 소설이라고 하여 미리 구입해 둔다. 엘리자베스의 책은 이렇게 몇 달간은 계속 흐름을 놓치지 않고, 함께 하겠지? 좋다.^^

데버라 리비, <살림 비용>
종종 올라오는 리뷰와 페이퍼들.
저렇게 샛노랑의 이쁜 책은 무슨 책일까??
헌데 다들 평도 좋아!!
그럼 읽어 봐야지!!! 단디 읽어야지!!!!
암만~~

최승자, <어떤 나무들은-아이오와 일기>
말해 무엇하랴!! 최승자 시인이신데...
아무도 못이겨!!!
이번 책 표지는 좀 약하네?
몇 주 전 거제에 가족 여행을 갔을 때, 다락방님의 책 <잘 지내나요?>책과 최승자 시인의 <한 게으른 시인의 이야기>를 들고 갔었고, 공곶이 팬션에 들어섰는데 햇살 좋은 베란다에 잔잔한 바다의 풍경이 펼쳐졌는데 책을 찍어야 겠다 싶어 책을 세워 놓고 열심히 찍는데, 남편이 또 시작이군!! 하는 표정으로 바라본다. 아는 사람의 책이어서 찍어야 한다고 찍고 있자니...다락방님의 책 표지를 보고 다락방님인 줄 알고, 작가를 안다고??? 놀라서 묻는다. 왜 놀라지??
급호감을 보이던 남편은 이내 꺼내든 최승자 시인님의 책에 완전 눈이 똥그래지신다. 이야~~누구냐?? 바로 관심이 옮겨 감!!!
그래서 나 혼자 웃김. 다락방님 최승자 시인님께 의문의 1패!!
그 책은 아무도 못이기지 싶은데....
이번 책은 커피를 마시는 최승자 님이시네?
이 책 표지도 나쁘지 않다. 그래서 또 좋다.

참, 별개로 개인 에피소드 하나를 풀자면,
<한 게으른~> 그 책 표지를 보고 문득 든 생각이 예전부터 알고 지내는 인근 동네 언니를 닮아서 신기했다는 것이다.
내 눈에만 닮아 보이나?싶어 애들한테 물었더니 애들도 그 이모 조금 닮은 것 같대서 나 혼자 또 웃었네?
최승자 시인님께는 죄송하지만, 그 언니는 넘 괴짜라 자꾸 웃음이 나오는 거다. 그러다 보니 시인님의 책도 내겐 너무 명랑하고 밝게 읽혀 좀 괴롭기도 하더라는....
그 언니를 알게 된 건, 10 년 전인데, 애들 초등학교 도서관 도우미를 삼 년 정도 했을 때 알게 된 사람이다. 딸 하나를 키우는데 어찌나 열심히 책을 열심히 읽히시던지? 그리고 그 언니 본인도 소설책을 열심히 읽으시는 것 같았다. 최승자 시인처럼 늘 짧은 컷머리에 매일 도서관을 들렀었다. 그 학교는 일반인들에게도 개방이 되어 있던 학교 도서관이어서 부모랑 아이들이 함께 도서관을 자주 찾는 곳이었었다. 자연스럽게 친해졌고, 말도 놓고 (그 언니가 7살 정도 많았으니 언니가 나에게 말을 놓긴 했다.) 믹스 커피 타서 같이 마시고 종종 얘길 나눴었는데 한 날은 그 언니가 내게 뒷산에 아침 등산을 하러 가잔다. 몇 시? 물으니까 새벽 5시에 만나자고 해서 놀랐었다. 나는 그 시절 좀 어릴 때라, 아침 잠이 많던 시절이었고, 등산?? 뒷산은 내가 생각하기에 경사가 심해 악산이라고 여기고 있었다. 뭐 등산 같은 운동을 즐기지도 않았고, 왜냐하면 난 그때 좀 어렸으니까, 등산을 거부하는데...자꾸 나더러 산을 잘 타게 생겼다고 꼬드기는 것이다. 내가? 산을?? 툐툐님 같이 생겼나??
그래서 멧돼지 나오면 어떡하느냐고 농담을 했더니 이 언니왈,
˝괜찮아! 며칠 전에 멧돼지 한 마리가 내 앞을 지나갔었는데 내가 안움직이고 가만 있으니 나를 나무로 알았던지? 그냥 지나가!!˝
헐.....순간 얼음!!!
내가 산을 탄다면 내려오다 굴러서 다치거나,
멧돼지한테 물려서 다치거나...내 명줄이 저 산에서 끊어지겠구나!! 판단하여 난 정말 진짜 등산 싫다고 강하게 거부했었는데 이 언니는 혼자서 계속 몇 년을 아침 등산을 30분만에 하고 내려 와 집안일도 다하고, 아이랑 함께 학교에 등교해 책을 빌려가고...암튼 오전 10시경이면 모든 일이 다 마무리가 되어 있는 사람인지라 맨날 심심하다고 하던 사람이었는데 결국 남는 시간이 아깝다고 한식요리 자격증에 도전하더니 바로 합격!!! 조그만 국수집을 차리고 싶었는데 가족이 반대하여 일단 식당에서 경력 쌓는다고 취직 하시더니 열심히 주방에서 국자 들고 진두지휘하고 있으시다는....^^
너무나도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이어 금방 기운이 딸리는 나랑 함께 하는 게 많이 안맞는데도 한 번씩 시간 나면, ˝뭐해? 얼굴 보자!!˝고 하는 언니다. 그래놓고 만나면 맨날 날더러 히바리(기운)가 없다고!! 잔소리 한다.
언닌 에너지가 언제 떨어지는 것 같냐고 물으니, 지금!! 이란다.
등산 다녔던 그 에너지가 이제 다 떨어진 것 같다고~ ˝50 넘으니 이젠 머리만 갖다대면 자!!! 아~내가 50 이구나!!! 라고 느껴!!˝
그래도 그 언닌 지금 50중후반 나이쯤 되는데, 내눈엔 팔팔하게 막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이는 기이한 사람 중 한 사람이다.
암튼, 그래서 내겐 최승자 시인이 그 언니의 에너지로 읽힌다는 것이다.
길었다.ㅜㅜ
암튼 이 책도 그래서 또 재미나게 읽히려나?조금 걱정이다.

웬디 브라운, <남성됨과 정치>
이번 달의 여성주의 책이다.
책 표지부터 뭔가 짓누르는 기분!!
딱 봐도 어려울 것 같은 기분!!
목차를 보니 아렌트, 아리스토텔레스, 마키아벨리, 베버, 고대 그리스, 르네상스, 근대, 정치학.....막 어려울 것 같은 철학자들과 역사 시대 용어들이 짓누르는 이 기분!!!
암만 봐도 달달한 간식 막 찾을 것 같다는 것이다.
그래서 책 배송하겠다는 문자 받자마자 엊저녁 바로 달려가,
치즈케잌을 사다 놓았다. 조각으론 감당 안될 것 같으니까 아예 한 통을 사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들더니 음!! 책을 받아 들고 내 예감이 맞았던 것이다. 읽기에 앞서 목차만 훑었는데도 이건 뭐랄까? 사전 지식이 많아야 겠어서 다른 관련 책들도 부지런히 읽어야 겠구나란 생각과 동시에 다른 책들을 읽기만 한다고, 이런 책들을 읽어내는 문해력이 과연 가능할까?싶은 회의도 든다.
어렵다.
그래도 책장 한 켠에 힘들게 읽어 낸 책을 꽂을 수 있다는 건,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내겐 더없는 기쁨이자, 보람이다. 꽂으려면 읽어 보자!!!
커피에 치즈케잌부터 일단 먼저 먹고!!^^

오늘도
책 내용은 하나 없고,
주절주절 주저리만...
그래도 좋다고 읽어 주시는 분들이 몇 분 계시니까,
그래서 책 자랑도 하고, 치즈케잌 샀다고 자랑하며,
적는다.

ps;
글을 쓴다는 건,
읽어주는 사람들의 응원이 있기 때문인 것같다.
그래서,
때 늦게 감사하단 말도 보태고 싶다.
덕분에 서재,북플 달인도 되어서 좋은 혜택과 선물도 받았었고,
리뷰,페이퍼 당선 적립금도 받아 책을 살 수 있었고,
읽을 수 있었고, 읽을 수 있게 되었다.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





댓글(29)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이 2022-01-14 14:34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멋있어 나무님! 모두 어마무시하군요. 치즈케이크 한통으로는 어림도 없어요. 우리 저거 다 읽으려면 치즈케이크 한통, 딸기케이크 한통, 모카롤 한통 이 정도 있어야 할듯. :)

책읽는나무 2022-01-14 14:47   좋아요 4 | URL
치즈케잌 한 통으로도 안된다굽쇼??ㅜㅜ
빵집에선 초 몇 개 드릴까요?묻던데...필요 없다면서 자꾸 케잌 사러 가면...??ㅋㅋㅋ
담번엔 생일인 척 초도 받아와야겠어요.

여성주의 책을 읽는 행위는 생일파티에 초대받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맨날 맛난 걸 먹게 되니까요.ㅋㅋㅋㅋ
카페인과 당분 없이 맨정신으로 못읽겠네요.하~맨날 중무장!!
아~이러다 12 월쯤엔 엄청난 뱃살 타이어 끼고 있는 건 아닌지???
지금도 타이어가!!!!!ㅜㅜ

단발머리 2022-01-14 15:0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에이미와 이저벨>을 읽고 저는 한참을 스트라우트를 안 읽었어요. 좋았는데 싫은 ㅋㅋㅋㅋㅋㅋㅋ 뭐, 그런 느낌이구요. 전 <다시, 올리브>가 좋아서 스트라우트를 다 읽어봐야지 하고 있어요.
치즈 케이크 사진 왜 없나요? @@

책읽는나무 2022-01-14 15:26   좋아요 4 | URL
치즈케잌은 책 오기 전에 어젯밤에도 먹고, 오늘 아침에도 먹고...책 오기 전부터 한참 달렸네요.사진 찍을 생각도 못하고...ㅋㅋㅋ
아깐 또 던킨 도넛 먹느니라고~~^^
올리브 책에서 어찌나 던킨 도넛 얘기가 자꾸 나오던지~못참고, 도넛 사가지고 왔었지 않습니까!!!
<다시,올리브>에서도 도넛 가게 또 나오나요???
이러다가 내 뱃살이 도넛이 되겠군요!!!ㅜㅜ
그나저나 <에이미와 이저벨>은 좀 각오하고 읽어야겠군요?^^
올리브 키터리지 책에서도 참 좋았어요.^^

2022-01-14 15: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2-01-14 15: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미미 2022-01-14 15:10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이곳에서 함께 책읽고 쓴 글을 나누는것 저도 늘 넘넘 감사해요~♡♡ 앞으로도 쭉 이렇게 함께해요 나무님!!!!

책읽는나무 2022-01-14 15:40   좋아요 4 | URL
함께 하는 세상,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다들 답답한 마음, 안타까운 마음,
기쁜 마음 나눌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함께 합시다!!! 미미님♡

mini74 2022-01-14 16:1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저 히바리없는 피죽도 못 얻어먹은 또 힘없이 주로 듣는 소리 ㅎㅎㅠㅠ 똘망이랑 산책가면 똘망이는 파트라슈, 저는 수레 ~ 이런 느낌으로 갑니다. 저도 북플님들 나무님 참 좋아요. 치즈케이크 냉동실에 넣어논거 있어요. 얼린 마늘이랑 냄새 좀 섞이면 어떻습니까 마늘맛 치즈케이크라고 우겨보며. 생각난감에 꺼내놔야겠어요 ~

책읽는나무 2022-01-14 19:12   좋아요 3 | URL
ㅋㅋㅋㅋ미니님 목소리를 들었을 때부터 조용조용~~ 왠지 얌전하고 순하실 것같은 느낌이셨어요^^
그래도 똘망이한테 끌려가는 이미지는 너무 기운 없어 보이십니다ㅋㅋㅋ
똘망이가 직진 스타일인가보죠?
저 옛날에 친구가 여행갈 때 한 번씩 강아지를 맡겨서 일주일정도 봐준 적 있었는데 이름은 화이트라고^^
이 녀석이 완전 직진인 거에요!!
냄새도 안맡고, 막 나를 끌고 다니는데...아~ 힘들어 죽는 줄!!!!
그리 직진하던 녀석도 무지개 다리 건넌지도 4,5 년 된 듯 하네요ㅜㅜ
미니님 마늘맛 쪼매 나더라도 먹고 힘내서 똘망이보다 더 힘있게 앞서 나가세요!!!
화이팅입니다^^

페넬로페 2022-01-14 17:2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영롱한 책의 아우라!
멋지고 빛납니다.
최승자시인의 표지 사진은 정말 압권이죠~~
책나무님 남편분의 반응 넘 귀여워요.
치즈케잌도 먹고 싶은데 콜레스테롤 수치 높게 나와 안먹고 운동해야 합니다. ㅠㅠ
책나무님의 지인분처럼 팔팔하게 날아다니고 싶네요^^

책읽는나무 2022-01-14 19:18   좋아요 4 | URL
오전에 찍었던지라 빛이 과하게 들어왔네요^^
최승자 시인의 책 표지는 난다에서 정말 잘 만든 듯 합니다^^
콜레스테롤~~안돼요!!ㅜㅜ
오메가3 챙겨 드세요^^
참 커피는 늘 여과지에 드립으로 드시고 계시죠? 캡슐 커피처럼 바로 내려 마시는 커피랑 믹스도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하더군요. 뭐라카더라? 카페스테롤인가? 그러던데요?
더치랑 드립 종류는 콜레스테롤이 덜하다는데 더치는 또 카페인이 어찌나 쎄던지!!!ㅜㅜ
암튼 우리도 열심히 운동해서 붕붕 날아다니는 그날까지 화이팅 합시다!!!

페넬로페 2022-01-14 19:27   좋아요 3 | URL
넵, 얼마전부터 드립으로 내려 마시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stella.K 2022-01-14 20:4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헉, 양탄자 효과가 없어졌나 봐요. 왜 이렇게 됐나요.ㅠ

책읽는나무 2022-01-14 21:19   좋아요 1 | URL
양탄자 효과요????

stella.K 2022-01-14 21:32   좋아요 2 | URL
새벽 배송이요.

책읽는나무 2022-01-14 21:41   좋아요 3 | URL
아....그런 게 있었군요.^^
아마도 택배 대란 때문인 것도 같구요:
ㅜㅜ

공쟝쟝 2022-01-15 01:2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휴, 고것 참 구매목록이 매우 알찹니다요. 그리고 다락방님 의문의 1패... ㅋㅋㅋㅋㅋ (최승자랑 겨루는 건 좀 그렇죠?ㅋㅋㅋㅋ)

책읽는나무 2022-01-15 05:54   좋아요 3 | URL
구매목록이 더 알찰 수도 있었는데 말이죠^^
오후에 두 번째 박스가 도착했었거든요!!
다락방님의 의문의 1패!!!!
나만 알고 있었어야 했는데 비공개가 공개가 되어 버렸어요. 입이 싸서!!! ㅋㅋㅋㅋ
오늘도 멋진 주말요♡

scott 2022-01-15 01:4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과자와 맥주 커피가 사라진 나무님 페이퍼 ㅜ.ㅜ
나무님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 속에 담긴 따스함,
바쁜 생활 속에서도 책을 꾸준히 읽어나가시는 모습, 너무 알흠 답습니다
분명 어여쁜 둥이들, 맘 속으로 나무님 롤 모델로 생각 할 지도(책읽는 모습!)

항상 응원합니다 ^ㅅ^

책읽는나무 2022-01-15 05:59   좋아요 3 | URL
조만간 또 과자랑 커피 사진이 올라오지 싶어요.여성주의 책은 간식을 엄청 불러 일으켜요. 커피를 마셔야 집중하게 되고, 커피는 또 간식을 부르고... 간식비 장난 아니네요ㅋㅋㅋ 베이커리도 조만간 다시 시작해야 하나?싶기도 합니다.애들이 한 번씩 찾네요ㅜㅜ
늘 피곤해서 졸면서 책을 띄엄띄엄 읽곤 있는데 응원 해주시니 더더 열심히 읽어야 겠네요.
스콧님도 멋진 주말 되시구요.
늘 감사합니다♡

얄라알라 2022-01-15 08:48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신성한 듄 세트가 드뎌!!! 입성했네요^^

책읽는나무 2022-01-15 10:32   좋아요 3 | URL
네...드뎌!!!!^^
와....책 박스부터 압도적이었습니다!!!
애들도 책을 보고 입을 다물지 못하더이다!!ㅋㅋㅋ
애들은 평생동안 읽어도 못읽을 것 같다는군요?ㅋㅋㅋ

그레이스 2022-01-15 10:10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에이미와 이저벨 사놓고 못읽고 있습니다.^^
그러고도 또 샀어요
버지스 형제. ㅋ
책은 쌓이고, 몸은 운동부족이고,,,
^^

책읽는나무 2022-01-15 10:37   좋아요 5 | URL
괜찮아요..괜찮습니다ㅋㅋㅋ
사다 놔야 언젠간 읽게 되어 있어요^^
저도 그럼 담번엔 버지스 형제!! 사야겠네요^^
운동!!! 저도 늘 괴로움의 싸움입니다ㅜㅜ
어쨌든 먹으려면 조금이라도 걸어야 한다!!! 그러면서 독보적 걷기나마 하고 있네요. 그럼 먹을 때 조금 양심이.....^^;;;;
걷는 것 말고 진짜 운동을 해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그냥 맨날 앉아서 걱정 없이 먹고, 읽기만 하면 얼마나 좋을까?싶네요.ㅋㅋ
주말 평안하게 잘 보내세요.
그레이스님^^

프레이야 2022-01-15 12:18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영롱한 책들 ㅎㅎ 햇살 받아 더욱 빛나는군요.
주말 든든하게 달달하게 보내세요~

책읽는나무 2022-01-16 12:00   좋아요 1 | URL
햇살 강한 시간에 찍다 보니 완전 눈이 부셔 버렸네요ㅋㅋㅋ
프레이야님도 편안한 주말 되고 계시죠?
남은 시간들도 맘껏 누리시길요♡

희선 2022-01-16 02: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최승자 시인 닮은 분을 생각하고 최승자 시인 글을 보셔도 그렇게 나쁘지 않겠지요 새벽에 산을 오르다니, 대단하시네요 지금도 아주 다르지 않을 듯합니다 책도 읽으려면 운동을 조금은 해야 할지... 책읽는나무 님 책 즐겁게 만나세요 치즈케이크와 커피도 함께...


희선

책읽는나무 2022-01-16 12:08   좋아요 2 | URL
지금 그 분은 새벽 등산은 하시진 않는 것 같긴 한데....맞아요!!! 새벽에 일어나 아침나절이면 집안일 다 끝내놓고 출근하시고, 퇴근해서도 딸 하나 걷어 먹이는데도 반찬들이!!!! 아~ 깜놀했어요!!!
생일상 차리는 줄 알았어요. 저녁 늦게 한 번 집을 찾아간 적 있었는데 늦게 퇴근해서 늦은 저녁 먹느라고 요리 중이라던데....와!!!!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손님상이었어요!!!
가짓 수나, 양이나!!!!
정말 기인이에요.그 분은~
저는 이상하게 내 주변엔 기인들만 살고 있는 듯 하네요?ㅋㅋㅋㅋ
그렇게 움직이고도 지치지 않는 강철 체력??
늘 그 분을 떠오르면 나도 운동 해서 팔팔한 50 대 맞이하고 싶은데...타고 난 몸이 다르다 보니???ㅋㅋㅋ
우리도 운동 열심히 합시다.희선님^^
우리도 팔팔까진 못가더라도 사사까진 가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