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토피아 - 식물과 함께 살고 있나요?
카미유 술레롤 지음, 박다슬 옮김 / 스타일조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화려하든 화려하지 않든 꽃이 피는 화초를 좋아했었는데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초록의 식물이 한가지가 아니라 다양한 농도의 초록을 담은 푸릇함으로 매혹적이라는 느낌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다 비슷할 것 같았던 다육이를 가만히 보고 있으면 엄청 다양한 모양과 색상으로 자라나고 꽃도 피는 것을 알게 되어 다육이를 키우는 재미도 너무 좋았다. 그런데 처음엔 좋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하나둘씩 식물이 죽어나가고 정말 쉬우기 쉽다는 다육이조차 이쁜 꽃을 피우다가 어느 날 갑자기 한순간에 죽어버리는 일이 반복되자 식물을 키우지 말아야하나,라는 생각을 심각하게 하게 되었다.

다행히 옆으로 마구 퍼지고 있는 스투키나 6개월 넘게 계속 꽃을 피어올리는 바이올렛이 있어서 위안을 삼고 있기는 하지만 동네 꽃집을 지나칠때마다 햇살에 반짝이는 다육이들을 보고 있으면 자꾸만 다시 키워보고 싶은 욕망이 커져간다. 이런 마음이 생기고 있을 즈음 놀랍게도 플랜토피아 책을 받았다.

 

사실 처음엔 초보자를 위한 식물키우기 책인줄만 알았는데 책의 구성은 책제목 그대로 플랜토피아, 식물과 함께 살 수 있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화초기르기뿐만 아니라 드라이플라워 장식, 마크라메 배듭을 이용한 장식, 천연염색과 아로마, 허브티 이야기도 담겨있고 심지어 화초 기르기가 힘들면 종이오리기로 초록을 꾸며볼 수 있는 방법도 담겨있어서 정말 온통 초록의 세계가 펼쳐진다. 관심있는 부분들이 많아 당장 실현시켜 볼 수 있는 것들을해보고 싶어 손이 근질거리고 마음이 설레인다.

 

지난주 마침 아는 분이 키우고 있는 다육이들을 대량으로 분양해주셨다. 아니, 분양이라기보다는 같은 다육이들이 여러개라며 나눠줬는데 평범한 다육이들이지만 자그마한 화분의 다양함이 다육이들을 훨씬 고급스럽게 보여주고 있어서 화분의 중요성도 새삼 느꼈다. 책에도 다양한 재료와 모양의 화분활용이 나왔는데 이쁜 색감의 홍차 통도 이미 준비해있어 뿌듯했고 유리병을 매듭끈으로 묶어 장식한 아이디어는 지금 바로 해보고 싶을만큼 쉽고 색다른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그중 가장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세밀화로 벽면을 활용하는 아이디어와 식물표본으로 벽면을 꾸미는 것이다.

다양한 질감의 종이는 잡지나 폐기해도 될 책의 책장을 찢어 그 위에 마스킹 테이프로 말린 식물을 장식처럼 붙이고 그 종이들을 벽면에 이쁘게 붙여놓으면 된다. 이쁜 꽃이나 잎들을 책 사이에 넣어 납작하게 말려놓기는 해 봤는데 그것을 이렇게 보이게 장식해볼 생각은 못해봤는데 책 속의 사진을 보니 너무 이뻐서 인테리어로 활용을 해보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