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감각 - 절호의 투자 타이밍을 귀신같이 눈치채는 비결
이명로(상승미소)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모르는 분야의 책들은 우선 이해가 쉬운 대중서가 욕심대로 어려운 책 붙들고 헤매는 것 보다 낫지 않은가 싶다. 여러 분야에나 다들 그렇게 입문하시겠지만 나에겐 경제 분야가 특히 그렇지 않은가 싶다. 이해가 쉬운 대중서들로 조금씩 접근하고 있는 중이다.

 

경제 분야의 대중서로 [돈의 정석]으로 시작해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경제 상식]을 거쳐 본서 [돈의 감각]을 읽었는데 막연하던 그림이 다소 윤곽이 잡히는 듯 하다고 느껴지게 해주는 책이 [오늘 배워 내일 써먹는 경제 상식]과 본서가 아닌가 싶다.

 

제목 마따나 돈에 대한 상식과 감각이 느껴지는 듯한 단순하면서도 명료한 해석이 특징인 책이다. 이 책이 아니였다면 이후 도전해 보려는 다른 책들에서 많이 헤매고 있지 않았을까 싶다.

 

'돈은 빚이다'라는 해석이 전개 되는 양상이 [Thrive]나 [시대정신]이란 다큐 영상에서의 경제 해석을 확장시켜 주는 듯했다. 그래서 "알아야 누군가가 말하는 진실을 오해하지 않을 수 있다" "진실을 무턱대고 부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된 것만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22-01-03 00: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돈이란 게 참 그렇죠. 없으면 안 되니까 잘 알면 좋을텐데 알 듯 말 듯 오묘합니다. 늘 건강하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하라 2022-01-03 13:09   좋아요 1 | URL
네. 그렇네요. 알고는 싶은데 어렵고 알듯하나 싶으면 모르겠고 그렇습니다. 건강과 평안 지키시는 한 해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