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축하 드립니다.첫 번째,두 번째 이벤트는 아쉽게도 해당사항 없어,참여할 수 없게끔 되었습니다.세번째에 문을 두드립니다.세덱님이 워낙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계신 것 같아,책을 고르는데 상당히 애를 먹었습니다.제가 고른 책들이,세덱님의 안테나망을 벗어났기를 기원하면서.^^


첫 번째 책은,미셸 투르니에의 ‘외면일기’입니다.이 책은,제가 여러번 단골로 선물한 책이기도 하구요.아직까진 반응이 다 좋았다는^^ 1월부터 12월까지 쳅터가 나누어져 있습니다.그래서 곁에두고 조금씩 읽어나가시면 되는,산문집이죠.고종석씨를 좋아하시니,연관지으면 ‘히스토리아’랑 약간 구성이 비슷합니다.하지만 그 책은 1일,365일로 나누어져 있죠..문장들이 아주 깔끔하고 유려합니다.불어번역에 최고,중의 한 분인 김화영 교수님이 번역을 하셨기 때문에,더더욱 신뢰가 가구요.생활속에서 얻는 소박한 통찰,때론 진지하고,때론 유머러스하기도 하구요.번뜩이는 재치도 있구요.줄을 치고 싶은 대목이 여러번 나왔던,책입니다.해마다 다시 읽어보곤 하는데,읽을때마다 또 새롭습니다.


두 번째 책은,정해경의 ‘섹시즘’입니다.개인적으로 이 책 리뷰를 올리고 난 뒤에,댓글과 이메일로 무척 시달렸던 안좋은 기억이 있습니다.암튼 저에겐 엄청난 파장이 있었던 애증(?)의 책인데요..이 책을 추천드린 이유는 언어,에 특히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서요.이 책이 다루고 있는 주제가 바로,언어를 수단으로 여성을 차별하는 여러 가지 실례와 이론들을 다룬 책이거든요.왠지 관심을,가지실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촘스키나 비트겐슈타인의 언어학 이론을 깔고 있기 때문에,학문적이기도 하고 대중적이기도 합니다.‘페미니즘의 도전’ 리뷰로 보아서는,이 책에 무척 공감을 하실걸로 예상해 봅니다.혹시 읽으셨을 수도 있겠네요.


세 번째 책은,문용직의 ‘바둑의 발견’입니다.저도 최근에 사서 읽은 책인데요,신윤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보이는라디오,책읽는 사람들’ 이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거기에서 이 책을 만났지요.이 책,굉장히 흥미롭게 읽었습니다.바둑에 대한 학문적 접근이 뛰어납니다.굉장히 철학적이기도 하구요.바둑을 보는 안목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바둑의 승패를 떠나서 원리나,철학으로 접근해보면 바둑의 또다른 재미가 있습니다.문용직씨는 프로사범이기도 하지만,서울대에서 정치학박사 학위를 받은,학자이기도 합니다.이 분을 통해 수나누기,같은 이론을 배웠지요.이 책,2권이 나왔던데 그것도 구입해 읽어볼 생각입니다.이 책은,나중에 제가 리뷰를 써서 보완 하겠습니다.쉬운 책은 아니었습니다만,세덱님의 내공이라면 재밌게 즐기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벤트 성황리에,잘 마치시길 바라구요..앞으로 서재 2.0에서 자주 뵙도록 하지요.언제 기회되면 수담이라도 같이.^^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멜기세덱 2007-06-24 02: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왕~ 제 취향 분석까지 세심히 해주셨네요.ㅎㅎ 모두 마음에 들어요. 유독 <섹시즘>에 관심이 가네요. <페미니즘의 도전>을 읽은 후에 이쪽에 관심을 가져봐야겠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흑백TV님의 추천에 탄력을 받아봐야겠습니다..ㅋㅋ 문용직 선생은 우리나라 프로기사로서 첫 박사학위를 받은 바둑계의 유명인사죠. 저도 <바둑의 발견 1>은 작년에 읽었는데요, 바둑에 대한 학문적 정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직 2권은 사놓고 읽지 못하고 있어요.ㅎㅎ 아참, 책을 안 고르셨네요.ㅎㅎ 그럼 <바둑의 발견 2>를 고르신걸로 하겠습니다.ㅎㅎ

마늘빵 2007-06-24 09: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흑백티비님 오랫만에 뵙는군요. 그간 어디 계셨습니까. :)

비로그인 2007-06-24 21: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도,다행입니다요.3권다 읽으셨음 어떡하나 했는데.^^ 바둑의 발견을 읽으신걸 보니..바둑실력도 수준급이실듯 생각됩니다.

책을 골라주셨네요.주신다면 저야..이벤트의 취지를 살려서.호홋.근데 제가 순위권안에는 들런지..암튼,감사..

아프락사스님.저는 서재 2.0에서 맹활약(?) 중입니다.하핫.앞으로 마실을 자주 다니며,흔적을 좀 남기겠습니다.눈으로만 훑는 버릇이..^^ 잘 지내시지요?

멜기세덱 2007-06-25 16:30   좋아요 0 | URL
제가 주로 타이젬에서 놀고다니거든요...ㅎㅎ 거기서 완전 물3단이에요...ㅠㅠ;; 언제 기회되면 한 수 배우겠습니닷!! 아참 현재 순위권이세요...ㅎㅎ 3분 뽑는데, 현재까지 2분 응모라,......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