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는 몸이 안좋아 알라딘 서재에 잘 들어오질 못했는데 5월은 블루 스크린의 압박으로 당최 알라딘 서재에 들어갈수 없네요ㅜ.

 

ㅎㅎ 근데 블루 스크린의 압박이 뭐냐구요???

 

바로 위 사진이 블루 스크린입니다. 블루스크린은 그 현상 자체가 오류가 아니고, 윈도우 계열 운영체제에서만 나타나는, 간단히 비유하자면 컴퓨터가 위험하다고 경고하는 모니터링 도구입니다. 과거부터 죽음의 파란화면이라고 하고, Blue Screen Of Death 라 표현하며 줄여서 BSOD 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하더군요.

 

블루 스크린은 크게 3가지 이유기 있다고 합니다.

1.컴의 노후화

2.강제종료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윈도우 손상

3.프로램간의 충돌

 

개인적으로 판단하건데 제 이유는 컴의 노후화인 것 같더군요.제 컴은 2003년인가 4년에 나온 것이어서 램되 128인가해서 XP도 간신히 돌리는 편인데 이제 수명이 다해가는지 블루 스크린이 뜨는군요.
제일 좋은 방법은 컴을 교체하는 길인데 일단 비용이 몇십만원이 드니 쉽게 결정하기 힘듭니다.임시방편으로 하드 포맷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거 역시 삼성에 가도 몇만원의 비용이 드는데다 백업을 위해 외장 하드를 구입해야 하므로 이거 역시 비용이 만만치 않네요ㅡ.


그래서 일단 컴은 한 며칠씩 안쓰고 키면 오늘처럼 간신히 되기 합니다.그래서 오늘도 겨우 알라딘 서재에 들어왔네요.
중고샵에 올린 책들이 좀 팔려야 새 컴을 구입하든 말든 할텐데 가족의 달 5월은 참 어려모로 힘힘 달인 것 같아요ㅜ.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니데이 2013-05-09 08: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기기의 노후화에도 블루스크린이 나오는 군요.
몸은 전보다 괜찮아지셨나요?

카스피 2013-05-09 10:22   좋아요 0 | URL
넵,아무래도 컴도 수명이 있으니까요^^
건강상태는 많이 좋아졌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