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차터치 모바일 프로그래밍 - 모바일 웹앱부터 아이폰/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앱, 폰갭, RESTful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의 모든 것 에이콘 UX 프로페셔널 28
이병옥.최성민 지음 / 에이콘출판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이야 완죤히 손을 놓고 말았지만 예전에 친구가 게임 프로그래밍을 학원에서 공부한다고 해서 따라가서 게임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운적이 있었다.그때는 한참 홈페이지를 만드니 뭐니 하면서 공부를 하긴 했는데 혹 나중에 도움이 될까해서 그랬었는데 친구놈이 어느샌가 흥미를 잃어선지 학원에 땡땡이를 치면서 나역시도 학원을 슬그머니 그만 두었는데 솔직히 프로그래잉이라는 것이 좀 어렵기도 해서 그랬던 것 같다.이런 것도 꾸준히 해야지 중간에 그만두면 그간 공부하는 것이 말짱 도루묵이 된다.

지금은 아는 동생이 게임 모바일 앱을 공부한다고 동분 서주 하는 모양인데 그래선지 요즘은 얼굴 보기도 힘든 편이다.

 

그런데 이번 알라딘 리뷰에 센차터치 모바일 프로그래밍란 책이 있어 동생에게  동생 공부에 도움이 되고 리뷰도 쓸까해서 이 책을 서점에 가서 한번 훑어 보았는데 일단 가격이 4만원이라 비싼 것도 비싼 것이지만,일단 두께가 9백페이지가 넘어 웬만한 사람을 솔직히 읽을 엄두가 나질 않는 책이다.

<ㅎㅎ 책표지에 프로그래밍과 관련없는 나뭇잎이 등장하는데 의외로 신선한 느낌이다>

뒤로 가면 갈수록 전문적인 프로그래밍관련 내용이라 뒤는 쳐다보지도 않았지만 앞부분을 조금 읽으니 대강 센차 터치란 것이 무엇인지 감이 잡힌다.

<다행히 책 앞은 이처럼 설명하는 글이 있어 초보자라도 일단은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센터 터치는 일종의 하이브리드 웹인데 하이브리드 웹은 웹기술을 통해 내부 구조와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카메라나 단말기 센서 터치 조작 등 웹 기술이 지원하지 않는 기능만 따로 구성하는데 알맹이는 인터넷상의 웹과 동일하지만 껍데기는 일반 앱과 동일하다고 한다. 하이브리드앱을 개발할 때는 터치스크린을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에 특화된 웹앱 개발 프레임워크중에 하나가 바로 센차사에서 만든 센차 터치란 프로그램이다.

 

Sencha Touch 특징은 아래오 같은데 아무트 모바일용 프로그램으로는 가장 강력하다는 뜻일 게다.

1. 가장 강력하기 때문이다

2. 기능이 방대하다

3. 빠른 처리속도를 자랑한다

4. 앱과 가장 비슷한 UI화면을 제공한다

5.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6. 신기술 도입 속도가 빠르다

7. 진정한 웹앱이다

 

일단 대강 훓어보니 동생한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핸폰으로 이 책 하나 사줄까 하고 물어봤더 ㅎㅎ 다행스럽게도 이미 구매해서 공부하고 있단다.속으론 없는돈에 비싼 책 사줄까봐 좀 걱정이 되긴 했지만 샀다고하니 이런 공부에 도움이 되게 사줄려고 했더니 하고 다음에 또 좋은 책 나오면 사주겠다고 하니 이 책은 버전 1.0인지 1.1의 내용을 기술하고 있는데 이미 2.0버전의 프로그램이 나왔으니 아마 곧 2.0을 해설한 책이 나올거라면서 그때는 2.0책을 사달라고 한다.

아이쿠 말 잘못했다가 또 돈 깨지게 생겼다 ㅜ.

 

센차터치 모바일 프로그래밍은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이들이 보는 전문서적이기에 일반 알라디너와 독자들이 거의 읽을 일이 없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제 프로그램의 대세는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거쳐 스마트 폰이나 스마트 패드로 넘어가는 추세임을 감안하면 아마도 센터터치와 같은 하이브리드 웹을 공부할 이들이 많아질 거란 생각이 드는데 그런 분들에게 좋은 책 같다는 생각이 든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