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
트레이너 강 지음, 박용우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10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 건강(?)을 위해서 밤마다 달리기를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혼자서 하는 운동이다 보니 체계적이지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그렇다고 비싼 돈 들여 헬쓰 클럽에 가서 개인 트레이너를 받을 형평도 안되고 해서 서점에서 운동에 관한 책들을 자주 보는(?)편이다.이처럼 달리기등 운동에 관심을 갖다 보니 친구가 사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독한 것들의 진짜 운동법은 책 제목에 무척 흥미로 왔다.독한 것들이라고 해서 지금은 절도로 퇴출된 개콘의 독한 것들의 개그맨 곽한구가 몸을 만들고 책을 냈나 생각했었는데 그것은 아니고
이 책의 저자는 NO.1 국내 최대 다이어트 커뮤니티 ‘성공 다이어트/비만과의 전쟁’ 78만 회원 대표 퍼스널 트레이너 ‘트레이너 강’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고 이 책만 읽으면 나도 집에서 나만의 퍼스널 트레이너 ‘트레이너 강’의 관리를 받게 될 것이다라고 선전하고 있다.(글쎄 책만 읽어서 몸짱이 된다면 헬스 클럽은 모두 문을 닫아야 되지 않을까)
사실 독한것들이 진짜 운동법을 보고 갑자기 중학교 시절부터 알고 지냈던 친구가 생각이 났었다.이 친구는 여자였는데 성격도 시원 시원하고 인간 관계도 좋았고 얼굴도 귀염성이 있고 키도 컸었는데 단 하나 키가 큰 만큼 살도 쪘다는 것이었다.대학에 들어와서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 체격은 여전하자만 시원한 성격과 폭 넓은 대인관계로 소개팅의 주선자로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다.하지만 소개팅만 주선할 뿐 자신은 남자 친구를 사귀지 못했는데 어느센가 얼굴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그후로 1년이 지난후 그 친구를 다시 캠퍼스에서 보게 되었는데 정말 예전의 절반이 되어서 나타난 것이었다.그 방법이 너무 궁금해서 그 친구에게 물어 보았더니 단 한마디 “정말 독하게 뺏어”였다.
이 책을 읽는데 그닥 긴 시간이 필요 없는 책이다.이런 류의 책들이 그러하듯이 이 책의 전체적인 느낌은 이론보다는 실전!!!에 초점을 맞춘 책이라는 느낌으로 운동동작의 사진을 찍어 설명한 것이 책의 전부이다.그리고 집에서 TV를 보면서 따라하라고 DVD도 동봉 되어 있는데 몇번 보다가 DVD가 망가져서 보지 못했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은 바로 '써킷 트레이닝'에 중점을 둔것인데 써킷 트레이닝의 가장 큰 장점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혼합한 형식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두가지 종류의 운동 효과를 모두 기대할 수 있다는 것으로 유산소 운동의 가장 큰 장점인 체지방 감량과 무산소 운동(웨이트 트레이닝)의 장점인 근육 보존-증가 라는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운동법이라는 것이다.
따라 해보니 책에 들어있는 운동 동작만 봐서는 이게 도대체 어떻게 하는 것인지 잘 감이 안잡히기 때문에 동봉된 DVD를 보는 것이 좋다.책속에 있는 사진의 동영상이 있으니 책을 보는것보다는 차리리 DVD를 보는것이 운동에는 더 도움이 된다.
그리고 별거 아니지만 다이어트 중에 일정 금액을 저금통에 저금하고 이후에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꺼내 쓰란 의미의 저금통이 하나 들어 있다.
DVD를 보고 운동을 하다가 플레이어가 망가져서 지금은 어디엔가 쳐 박혀 있는데 앞서 말한대로 책만으로는 따라하기가 힘들어 DVD를 새로 장만하면 그 때 다시 봐야 될 것 같다.
혹 이런 류의 책에 돈을 쓰기는 아깝고 한번쯤은 보고 싶다면 책 내용이 저자의 홈피에 있으니 한번 방문해도 괜찮을 것 같다.
이런 류의 책을 사고 안사고는 모두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이어트와 공부는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정말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이라면 사 봐도 좋을 듯 싶다.
by caspi